영상콘텐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영상콘텐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1

by №㏇㏘㈜℡ 2021. 5. 25.

영상콘텐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TV 외에도 다양한 영상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에서 채널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유명한 기업부터 이름이 낯선 기업까지 뛰어드는 영상콘텐츠 사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상콘텐츠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영상콘텐츠 관련주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급(유통)업체들. 영상콘텐츠산업은 디지털기술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케이블TV, DMB, IP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수익모델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국내 문화 콘텐츠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정부의 지적재산권 보호 강화로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1

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 방송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VOD 사업,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 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등 관련 사업 영역으로 다각화. 싱가포르 종속회사인 PLUS MEDIA NETWORKS ASIA PTE. LTD.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해외 애니메이션 방송 및 콘텐츠 유통사업도 영위하고 동사는 2020년 1월 22일자를 합병등기일로 미래에셋대우기업인수목적2호와 합병하여 2020년 2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기술 제작 서비스 뿐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했습니다.

SBS콘텐츠허브

SBS콘텐츠허브
SBS콘텐츠허브

방송콘텐츠를 기획, 개발, 투자, 유통하는 콘텐츠사업, 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 매체에 콘텐츠서비스를 공급하는 미디어사업, 영화,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MD 및 광고사업 등으로 구성된 광고/MD사업을 영위하고 SBS방송 컨텐츠를 유통하는 컨텐츠사업과 SBS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하는 미디어사업, 문화행사 및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 로또 등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업, 광고/MD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KMH

KMH
KMH

방송송출서비스사업 및 방송채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위성DMB 등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유료방송 플랫폼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프로그램을 실시간 송출. 자체 채널을 포함하여 현재 250~260개 이상의 채널을 송출 중이며 주요 종속기업으로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BS

SBS
SBS

방송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케이블PP, 위성방송, 인터넷, IPTV 등에 판매하고 동사의 사업 내용은,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방송콘텐츠를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습니다.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영화콘텐츠(DVD, Blu-ray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홈비디오사업 파트는 월트디즈니, 쇼박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판씨네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판권 계약을 맺어 DVD와 Blu-ray, 4K UHD를 대여점, 음반매장, 주요 서점 및 대형 할인매장을 통해 유통하고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팬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드라마, 교양/예능프로그램 등의 방송영상물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내 지상파 3개사가 주로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는 현재 외주 제작 비율이 정부의 주도를 떠나 방송사의 자체 요구에 의해서도 외주 제작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동사는 드라마 외에도 시트콤과 영화 및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메이저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국시장 확대 진행 중입니다.

SM C&C

SM CNC
SM C&C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제작부문은 2018년 JTBC '효리네민박2', tvN '짠내투어', KBS '어머니와 고등어', 2019년 JTBC '슈가맨3' 등 국내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

포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되었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
키이스트

드라마, 영화 등을 기획, 제작, 판매하고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는 영상물 제작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 보이스 시리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싸이코패스다이어리, 하이에나 등의 드라마를 방영했고 손현주, 김서형, 김동욱 등 한국 대표 배우들의 소속사로 문가영, 우도환, 황인엽 등 스타성 있는 배우를 발굴, 매니징 하고 있습니다.

JYP Ent.

JYP Ent.
JYP Ent.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기획/제작 발매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트와이스, ITZY, Stray Kids 등 소속가수 및 연예인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광고, 드라마출연, 공연 등)과 음반(CD), 음원의 제작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게임/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동사는 이 중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

NEW
NEW

2008년 영화투자배급사로 설립.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 천만 관객 이상의 <7번방의 선물(2013)>, <변호인(2013)>, <부산행(2016)>과 <더킹(2017)>, <독전(2018> 등의 영화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2016)>를 흥행시켰으며, 방송프로그램 기획, 투자 및 제작(스튜디오앤뉴), 영화 부가판권 유통대행(콘텐츠판다), 음원 투자 및 유통(뮤직앤뉴), 스포츠마케팅/매니지먼트(브라보앤뉴), 영화 등 영상콘텐츠 VFX 제작(엔진비주얼웨이브) 사업을 통해 종합 미디어컨텐츠 그룹으로 성장했고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백일의 낭군님>, <우리가 만난 기적>, <시그널 시즌1> 등 기존 지상파 및 유료방송뿐만 아니라, NETFLIX의 국내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 시즌1> 및 후속 시리즈 <킹덤 시즌2>, 두번째 오리지널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 등이 있으며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방송국과 해외시장 등에 공급하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IHQ

IHQ
IHQ

국내 톱스타들이 포진된 매니지먼트 부문을 비롯해 음반, 드라마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이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프로그램제공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에프엔씨엔터

에프엔씨엔터
에프엔씨엔터

미디어콘텐츠 제작 사업을 영위하는 ㈜에프엔씨프로덕션, ㈜에프엔씨스토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2006년 피쉬엔케익뮤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음반기획 제작, 유통 및 매니지먼트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에프엔씨프로덕션, 에프엔씨스토리 등 7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주택복권을 시작으로 추첨식복권을 인쇄하고 있으며, 영화티켓, 승차권, 스포츠티켓, 선거투표용지와 주세 납세증지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큐로홀딩스

큐로홀딩스
큐로홀딩스

영화·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은 지배회사인 동사를 중심으로 영화ㆍ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보조출연자 공급 에이전시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커피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쇼박스

쇼박스
쇼박스

국내 굴지의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로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전년인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영화사업 및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업체.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하고 동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업, 영화제작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PC MMORPG '아스텔리아' 등이 동사가 선보인 게임입니다.

2019년 5월 개봉해 국내에서 10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을 제작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CJ그룹 계열의 드라마 등 방송영상물제작업체.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 등을 영위. <미생>,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선샤인> 등을 제작하고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CJ ENM

CJ ENM
CJ ENM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드림웍스의 외화를 직접 배급. 케이블TV Mnet 채널을 중심으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공급.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의 IPTV에 영상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커머스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삼화네트웍스
삼화네트웍스

드라마제작을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업체. 구가의 서, 제빵왕 김탁구, 여우각시별, 멜로가체질, 낭만닥터 김사부2 등을 제작하고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 발굴 및 관리하는 매지지먼트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

중앙일보 계열사로 지주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멀티플렉스 극장(메가박스 등) 운영사업을 영위하는 메가박스중앙(주)과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사업 등을 영위하는 제이티비씨스튜디오(주) 등을 자회사로 보유. 자회사 제이티비씨스튜디오(주)는 드라마를 제작하고, 드라마를 포함한 시사, 예능 프로그램 유통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유통을 주업으로 영위 중이며 동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다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사업부문을 영업양도했습니다.

SBS미디어홀딩스

SBS미디어홀딩스
SBS미디어홀딩스

자회사 SBS와 손자회사인 SBS콘텐츠허브가 영상콘텐츠 제작 및 유통 사업 영위 중이며 자회사 SBS미디어넷, SBS플러스 등에 대한 지배 및 투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19년 2월 SBS콘텐츠허브의 지분을 SBS에 매각했습니다.

동사는 2008년 SBS의 투자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순수지주회사이며, 태영건설이 동사의 최대 주주이며 주요 사업부문은 종합유선방송 프로그램 공급 및 제작사업, 콘텐츠 유통사업, 지주회사 투자부문으로 나뉩니다.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

영화, 비디오물,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업체. 방송 콘텐츠 판권 확보 후 영상, 음향, 자막 등을 자체 처리(커스터마이징)하여 VOD/OTT등 플랫폼사에 배급하거나 확보한 권리 일부를 타 배급사등에 양도(서브라이선스)하는 배급사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주요 거래처는 RakutenTV, AVEX, Yahoo(GyaO) 등 주요 로컬 OTT 플랫폼사 및 NETFLIX, hulu 등 주요 글로벌 OTT 플랫폼사가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바른손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영화 제작사업 영위 업체로 동사 사업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됨.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렸고 2020년 기준 매출은 영화 사업 3.2%, 뷰티 부문 80.3%, 외식 부문 7.5%로 구성됩니다.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산업의 국내 선두기업. 애니메이션 전문 위성방송국 및 케이블방송국을 운영 중으로 대원방송(주)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입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아이패드 등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업체.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KTH

KTH
KTH

KT그룹 계열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로 쿠팡의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와 영화 콘텐츠 부분 협업 추진하고 동사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배우 컨텐츠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OST 등의 제작 및 그 외 부가사업 등을 영위. 소속 연예인으로 주원, 김옥빈, 김윤석, 오현경, 이다희 등이 있으며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매드맨포스트(영상 및 특수효과)가 있음. 뷰티풀마인드코리아(홈쇼핑 유통업), 메리크리스마스(영화 제작 및 배급), 상상벤처스(창업투차)는 매각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