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쿠팡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by №㏇㏘㈜℡ 2021. 5. 26.

쿠팡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현재 우리나라 삶에 정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로켓배송을 통해서 신선한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일반 배송도 빠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이 아닌 배송과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쿠팡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보여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쿠팡 관련주란?

이커머스업체 쿠팡(coupang)이 美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입니다. 쿠팡은 직매입과 자체 배송 인력을 이용한 빠른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이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거나 쿠팡에 제품을 공급중인 업체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비케이탑스

비케이탑스
비케이탑스

소모성 자재 및 소비재에 대한 통합구매서비스 플랫폼을 제공중이며, 주요 거래처(판매처)인 쿠팡, ebay 등 주요 쇼핑몰에 B2B 상품 공급하고 동사는 1991년 03월 30일에 설립되었음. 2000년 12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0년 11월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습니다. 동사의 LED 조명사업은 2020년 7월부터 (주)참테크를 인수하여 사업을 현재 진행 중에 있음. 초소형, 대량생산 공정기술이 접목된 LED 렌즈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비티

엔비티
엔비티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포인트 광고, 모바일 포인트 쇼핑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쿠팡을 주요 광고주로 두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동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 중입니다.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와이더플래닛

와이더플래닛
와이더플래닛

AI/빅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업체. 쿠팡, 바이두, 알리바바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빅데이터분석 및 솔루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티지360 테크놀로지스'를 종속회사로 보유함.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프로그래매틱 마케팅/광고플랫폼 사업'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시장에 해당됩니다. 동사는 2010년 7월 17일에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그룹 계열의 전자결제사업, O2O(Online to Offline)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금융플랫폼 업체. 쿠팡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합니다.

쇼박스

쇼박스
쇼박스

쿠팡이 론칭한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 흥행작 공급 사실 부각되고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전년인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입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쿠팡, 티몬 등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와 여행상품 직거래 방식을 도입해 모객활동을 진행하고 동사는 자동차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품질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 는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
알로이스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업체. 쿠팡이 쿠팡플레이를 서비스하면서 시장에서 부각. 글로벌 OTT 기업들의 사업 확장 소식 등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경향이 있으며 동사는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입니다.

디아이씨

디아이씨
디아이씨

19년 종속회사 제인모터스가 쿠팡과 1톤 전기화물차 10대 공급계약 체결하고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했습니다.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21년4월 자회사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쿠팡의 동영상 스크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유·초·중등용 교육 영상 콘텐츠 약 1,000여편을 공급하는 계약 체결했습니다. 초등학생 전학년 학생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중학교 전학년 및 미취학 연령대를 위한 콘텐츠를 추가/확장했습니다. 동사는 현재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예비초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합니다.

동방

동방
동방

18년 쿠팡과 물류전담 운송사 선정 계약을 체결(18년 12월부터 4년간)하고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합니다.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쿠팡 등과 제휴를 통해 유무선 전화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KTH

KTH

KT그룹 계열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쿠팡과 협업해 OTT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하고 동사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쿠팡을 통해 음료 등을 판매 중이며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했습니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탐사'에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Optipet'의 브랜드 론칭을 2019년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21년 3월 동사의 '플레이오토 서비스'와 쿠팡이 운영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협업을 진행 중이며 동사는 2000년 1월 12일에 설립되어 소프트웨어개발업, 컴퓨터프로그램 개발업, 인터넷전자상거래업 및 무역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글로벌 상품소싱솔루션, 배송대행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 빅데이터 솔루션,연동 솔루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원재료의 개념은 없습니다.

서울식품

서울식품
서울식품

곰곰콤비네이션피자와 곰곰클레이쿠기, 곰곰통밀고르곤졸라피자, 곰곰뉴클레이쿠키 등을 쿠팡에 납품 중임. 곰곰은 쿠팡의 자체 식품 브랜드이며 동사의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KCTC

KCTC
KCTC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를 제휴 중이며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사는 1973년 7월 설립되어 1978년 한국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됨.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액체탄산 및 고체탄산가스(드라이아이스) 등 탄산가스 제조업체. 국내 드라이아이스 공급 1위 기업으로 쿠팡, 마켓컬리, CJ푸드 등 신선배송업체들과 주요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한국전자홀딩스

한국전자홀딩스
한국전자홀딩스

자회사 케이이씨디바이스, 플랜트 공사 관련해 쿠팡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1979년 11월 30일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으며 2010년3월 26일자로 상호를 ㈜케이이씨홀딩스에서 ㈜한국전자홀딩스로 변경했습니다. 동사는 설립 후 수차례의 증자 등을 거쳐 현재의 주주현황을 만듦. 지배기업은 서울 서초구 소재에 있음. 연결회사의 사업결합은 취득법으로 회계처리되었습니다.

NEW

NEW
NEW

21년 1월 쿠팡이 론칭한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및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합니다.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국내 최초 물류 전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고양, 부천, 안성 등 대규모 시설 위주로 총 임대면적 가운데 49%를 쿠팡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

세틀뱅크
세틀뱅크

쿠팡 등에 간편현금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신 결제시스템을 지속 런칭한 결과 현재 종합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동사는 2000년 10월 09일 설립되었으며, 가상계좌,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등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텍

오텍
오텍

냉동 탑차 등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 쿠팡 물류차 생산하고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주)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