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평화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DMZ 평화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by №㏇㏘㈜℡ 2021. 6. 2.

DMZ 평화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DMZ 평화공원 관련주란?

DMZ(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기업이 DMZ 평화공원 관련주이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MZ 평화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하천재정비 및 자연형 하천조성사업 등) 분야 관련 사업 영위.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이 오르고 있으며 주요사업으로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누리플랜

누리플랜
누리플랜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공원 경관 조명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실이 부각되고 동사는 1994년에 설립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을 모토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Total Solution Provider입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이화공영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파주에 창고부지 소유하고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축공사는 오피스, 학교, 제시설물 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신석재

일신석재
일신석재

경기도 포천에 건물 및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점과 최대주주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이 경기도 파주에 대규모 토지를 보유하고 동사의 주된사업은 가구제작 및 판매업, 사무용기기 제조 가공 및 판매업, 실내칸막이 공사 및 기타 전문공사업, 주방기기제조 및 판매업, 커튼 및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아스

코아스
코아스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파주 부동산 보유 사실이 부각.

서희건설

서희건설
서희건설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 속 한국지뢰제거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비무장지대 지뢰제거 사업을 타진 중이며 포스코의 포항, 광양사업소 토건정비공사를 시작으로 조달청, 지자체의 발주공사 등 다수 관급 및 민간공사를 수주하며, 지역주택사업을 영위하는 중견건설업체입니다. 포스코의 내부토건정비공사 및 관급공사 수주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분양리스크가 적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도급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삼륭물산

삼륭물산
삼륭물산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파주 공장 부지 및 공장 소유 사실이 부각되고 동사의 주 사업은 위생용포장용기(액체음료용기)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부 사업으로는 임대업을 겸업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위생용포장용기를 제조 및 판매할 목적으로 1980년 8월 25일에 설립되어 1992년 12월 22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모헨즈

모헨즈
모헨즈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강원도 토종(강원도 춘천) 레미콘 업체 덕원산업 지분 보유 사실이 부각되고 동사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합니다. 레미콘 제조업종 특성상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특정지역별로 수요발생에 대한지역별 편차가 매우 심한 편임. 2019년 기준 시장점유율은 4.16%입니다.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연천군 일대 토지 보유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2018년 4월 소프트웨어 개발/자문/공급업을 영위하는 한국도서관정보센터를 인수함. 2018년 12월 유,무선통신장비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씨그널정보통신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했습니다.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최대주주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이 경기도 파주에 대규모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동사의 주요 사업은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사는 버치힐콘도, 포레스트레지던스,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콘도와 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등 대중형 콘도를 함께 개발하여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리조트 운영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시공테크

시공테크
시공테크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각종 생태공원 설치 경험과 지난 2009년 DMZ 평화생명동산 전시물 제작설치 사업 입찰에 참여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크라운해태홀딩스

크라운해태홀딩스
크라운해태홀딩스

비상장 계열사 아트벨리가 접경지역인 파주 인근 양주에 100만평 부지를 보유하고 있는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주요 수익은 CROWN 브랜드의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사용수익, 경영자문 제공을 통한 경영자문수익, 자회사 등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금수익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음식료품 제조 및 판매업, 임업 및 부동산임대업 등이 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유진로봇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비무장지대(DMZ)에서 군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로봇과 재난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로봇을 보유하고 R&D 집중 역량으로 2003년,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 기준 국내외 약 250여개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창스틸

대창스틸
대창스틸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파주에 공장 소유 사실이 부각되고 자동차, 전기가전, 건설산업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대창에이티는 누적적자를 개선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매각하여 외주생사 및 유통판매를 통한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영구앵커(토목공사시 안전 확보 등을 위해 사용되는 자재) 분야 관련 사업이 부각되고 동사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보급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2017년 인수했습니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 파주에 제2공장 증축 관련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2000년도에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집단입니다. 동사는 1966년 미국 Signetics Corporation의 전액투자로 외자도입법에 따른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설립 등록됩니다.

딜리

딜리
딜리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경기도 포천 토지 및 공장 소유하고 현재 동사는 주요 영업분야인 디지털 UV프린터/디지털라벨프레스의 제조/판매 및 이에 부속하는 소모품 판매, 관련 부대사업을 취급. 세계 시장규모 대비 시장 점유율 약 5% 내외로 추정됩니다. 동사는 1996년 02월 13일 설립, 2010년 03월 23일 주식회사 딜리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2011년 01월3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웹스

웹스
웹스

비무장지대(DMZ) 부근 환경정화 사업 수주 경험 보유하고 동사는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부가 신소재를 활용한 건축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컴파운드 69.92%, 건축외장재 27.14%, 임대료 외 2.9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웰크론

웰크론
웰크론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 속 지뢰 제거용 EOD방호복 생산 사실 부각하고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중임.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퍼스텍

퍼스텍
퍼스텍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업체. 항공우주(헬기 및 전투기), 유도무기(미사일), 지상무기(기동 및 화포), 해상수중무기(함포), 자동소화장치, 무인화(휴대용 소형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방위사업을 영위. 국방연구원 등과 함께 지뢰제거 로봇 개발을 진행 중이며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