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 대장주 TOP2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 대장주 TOP23

by №㏇㏘㈜℡ 2021. 6. 11.

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 대장주 TOP2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란?

U-HEALTHCARE(Ubiquitous Healthcare Service)란 의료와 IT기술이 융합한 미래형 원격의료시스템으로 환자가 병원 등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격으로 건강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계적으로 의료와 ICT의 융합이 이루어지면서 U-HEALTHCARE 및 원격의료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대면접촉을 기피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비대면 진료 방안을 검토하는 등 원격진료 도입 필요성이 부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Healthcare 원격진료 관련주 대장주 TOP23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동사는 임플란트 시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CAS/LAS Kit, ESSET Kit, 122 Taper Kit 등 다양한 기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1997년 1월에 설립된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골량이 부족한 임플란트 시술 사례를 위해 이종골인 A-Oss, 합성골인 Q-Oss+를 개발했습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차움으로 대표되는 차별적인 개인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 중이며 동사는 2002년 디오스텍으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09년 차바이오텍을 흡수합병하며 상호명을 차바이오앤디오스텍으로 변경하였다가, 2014년 광학사업부를 인적분할하고,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습니다. 동사는 병원의 의료서비스,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의료업체입니다.

인바디

인바디
인바디

체성분 분석기를 주요제품으로 개발, 생산하는 전자의료기기 제조업체. 체성분 분석기, 자동신장계, 자동혈압계 등을 생산중이며, InBody, Lookin'Body, BPBIO, InBody Band 등의 주요 상표를 보유. 홈헬스케어용 체성분분석기와 헬스케어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인바디검사 결과를 인용한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2000여 편에 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법인 설립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 중입니다.

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
파마리서치

재생바이오 전문업체. 자가재생 촉진제인 PDRN/PN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 주요 제품으로 PDRN 주사(플라센텍스주, 리쥬비넥스주), 리쥬란 등이며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정부의 U-Health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에임메드의 지분 보유. 에임메드는 각종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원격의료서비스 관련 솔루션 및 컨텐츠를 개발 중이며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이며,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디지털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 개발, 공급업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했으며, 이후 라이프레코드를 기반으로 디지털헬스 솔루션 닥터콜(비대면 진료 플랫폼)/하이(H.AI)/오하(OHA)/웍스(Works), 디지털치료제 Redpil 등을 개발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그룹 계열의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 의료영상 저장 전송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전문업체. PACS 및 3차원 의료영상 소프트웨어를 개발/제공하고 동사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당사의 국내 및 해외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이 중 국내 법인은 2개, 해외 법인은 9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
유비케어

개인건강정보관리 플랫폼 사업파트에서 기업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U-Healthcare)를 제공 중이며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7년 5울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마크로젠
마크로젠

LG생명과학과 공동으로 개인 유전체정보를 활용한 맞춤치료 분야 연구개발 및 시장진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 DNA 관련 분석업체로 염기서열 분석서비스 제공 중이며 동사는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동사는 1997년 설립되어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네오펙트

네오펙트
네오펙트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컨텐츠 연구개발 생산 업체. 신규사업으로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있는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Community Rehab Care)'를 인수하여 본격적인 원격의료서비스를 진행할 예정. 20년6월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 제도 시행 이후 홈 재활 분야 실증특례 첫 사례로 선정하고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게임화 이론을 적용해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환자들이 여러 동작의 재활훈련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제이엘케이

제이엘케이
제이엘케이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인 'AIHuB'의 핵심 솔루션을 원격의료 플랫폼에 탑재하여 의료 B2C 시장으로 확장한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인 'Hello Health'를 출시하고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 중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 확장했습니다.

테라젠이텍스

테라젠이텍스
테라젠이텍스

제약사업과 바이오/유전체 서열 분석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에서 세계적 DNA 분석력을 보유하고 유전체 분석 및 관련 사업을 하는 바이오연구소 부문과 의약품 생산, 판매를 하는 제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며, 각각 대표를 따로 두고 독립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계열사인 이텍스제약을 2010년 합병하여 제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중 리스팜은 의약품 전문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나노엔텍

나노엔텍
나노엔텍

나노바이오 및 진단 의료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인성정보와 U-헬스케어 공동 연구와 마케팅 및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 U-헬스케어 사업 진행에 대하여 MOU를 체결. 2013년 SK텔레콤과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기기(즉석 질병 진단기기) 공동 개발하였으며, 중국 심천 'SK 심천 메디컬센터'와 'SKT 헬스케어 R&D센터'를 통해 중국 진출했습니다.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디지털헬스케어사업에서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케어플러스(BITCare Plus)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BITCare Station), 원격건강모니터링서비스 비트케어(BIT Care)등 제품 라인업 보유 중이며 2016년 의료법의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았습니다.

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
녹십자홀딩스

녹십자그룹 지주회사로 자회사인 녹십자헬스케어가 U-Healthcare 사업을 영위. 활동량데이터 자동전송기기인 스마트 활동량계 워키+디 등을 출시하고 동사는 전체 경영전략 수립과 조정, 신규 전략사업의 진출, 출자자산의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담당하며,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 실제 사업은 각 자회사가 수행했습니다. 2001년 주총에서 지주회사에 대한 사업목적을 승인 받아생명공학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사업자회사로 둔 지주회사 체제로 경영시스템을 전환했습니다.

소프트센

소프트센
소프트센

IT서비스 업체로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수집/분석/관리/유통하는 헬스인포메틱스 사업을 영위. 대구광역시에 수요연계형 데일리 헬스케어 실증단지 조성사업에 참여. 18년8월 국립암센터 정보전산시스템(EMR) 운영 계약 체결하고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휴비츠

휴비츠
휴비츠

안과 의료기기 전문업체. 안과 및 안경점용 필수 진단기기인 자동 검안기, 자동 렌즈미터, 근접 시력 진단기, 디지털리프렉터, 챠트 프로젝터, 리프렉션 테이블, 세극등현미경 등을 개발/생산/판매 중이며 동사는 1999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안과 및 안경점용 필수 진단기기 제조 판매 사업, 광전자 의료계측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합니다. 경원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검안기, 렌즈가공기, 렌즈미터, 리플렉터 등이 꾸준하게 현금창출원이 되는 장비입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전문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업체로 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생명존중과 인류의 건강을 추구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중외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하고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5개이며, 주요 계열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 등이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

의료정보시스템인 BESTCare 공급 및 병원의 의료정보시스템을 유지보수 및 위탁 운영하는 사업 등을 영위중. 2020년7월10일 국립교통재활병원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의 구축 및 운영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이지케어텍(주)는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IT 전문기업입니다. 동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했습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
케어랩스

(주)옐로모바일 그룹의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업체. 헬스케어 미디어(병원약국 검색 서비스 '굿닥', 뷰티케어관련 커뮤니티 앱 '바디톡') 및 헬스케어 솔루션(CRM 소프트웨어, 처방전보안시스템, 약국청구프로그램) 등을 영위하고 동사는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임.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굿닥, 바비톡 등이 있습니다.

뷰웍스

뷰웍스
뷰웍스

의료용 X-ray 디텍터(Detector) 설계 및 생산업체. 국내 최초 무선 평판 엑스레이 디텍터 제품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하고 2011년 세계 최초로 2억 6,000만 화소급 산업용 카메라 개발을 성공했고 후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고해상도 VNP 시리즈가 주력 제품으로, 국내 산업용 카메라 시장의 25%를 점유했습니다. 동사는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투시기 및 조영촬영장치를 위한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는 이미징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인성정보
인성정보

종속회사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하이케어넷) 영위. 원격 의료(원격 모니터링) 사업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하이케어 건강관리서비스와 Hicare ASP 서비스 등 제공 중이며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아스타

아스타
아스타

MALDI-TOF 질량분석기 기반 차세대 진단 시스템 개발업체. 주요 제품인 MALDI-TOF 기반 진단시스템은 사전에 표준화된 각종 질병에 대한 데이터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테스트 하고자 하는 샘플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질병 유무 및 진행상태를 진단하는 시스템. 미생물 검사용 진단시스템인 MicroIDSys가 출시되어 식약처 인증을 받아 병원, 검사센터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암 진단 시스템인 NosIDSys와 산업용 시스템은 개발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