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

by №㏇㏘㈜℡ 2021. 6. 15.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

골판지란 물결 모양으로 골을 만든 골심지 양면에 표면지를 붙여서 완충도를 높인 접합판지를 말하며 주로 골판지 상자를 만드는 곳에 사용되며 용도에 따라서 외부포장용 및 내부포장용 골판지로 나눠집니다. 환경문제의 대두와 온라인 쇼핑시장 성장(홈쇼핑 활성화), 농산물 포장유통 장려로 향후 지속적인 업황호전이 기대됩니다. 이번 글에는 골판지 제조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

대영포장

대영포장
대영포장

대양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일괄 생산, 판매업체. 3중골판지(빠렛트)시장 수요 증가로 업계 상위 유지하고 동사는 1979년 06월 01일에 설립되어 1990년 03월 06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됩니다. 동사는 설립 이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개의 계열회사가 존재합니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습니다.

율촌화학

율촌화학
율촌화학

농심그룹 계열의 연포장, 필름, 골판지 등 포장재 및 포장관련 전문업체. 원지를 투입하여 생산된 골판지 원단에 인쇄, 타발 가공을 하여 골판지 상자를 생산한 후 라면, 스낵 및 기타 상품의 외 포장 등의 용도로 판매하고 1973년 5월 설립하여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농심 계열사의 종합 포장회사입니다.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자동조색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태림포장

태림포장
태림포장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생산/판매업체로 동사는 1976년 4월 12일에 태림포장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12월 20일 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골판지 포장산업은 일반소비대중에게 직접 판매하지 못하는 중간재로서 수요처의 생산제품의 특성에 맞도록 재단과 인쇄가 이루어짐에 따라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하여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세아제지

아세아제지
아세아제지

골판지원지 등 산업용지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 골판지원지 중에서도 수입펄프와 수입고지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표면지를 주로 생산. 종속회사를 통해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 재생재료 가공처리 등을 영위하고 동사는 1958년 삼양지업을 사명으로 창립된 후 산업용지 제조업에 진출하였으며, 지류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 중입니다. 동사는 골판지원지 중에서도 수입 원재료를 사용하는 표면지를 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어 재활용 국내폐지 가격 변동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영풍제지

영풍제지
영풍제지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업체로 동사는 1970년 설립돼 1996년 상장됨.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 기준 동사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 라이너원지 3%로 추산됨. 종이 제품 제조업 부문 매출은 지관용원지 42.3%, 라이너원지 57.7%로 구성되고 경기도 평택 소재 부동산 개발사 하북산업개발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출포장

한국수출포장
한국수출포장

골판지 상자 및 골판지 원단, 골판지 원지 제조/판매업체로 동사는 골판지 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7년에 설립되었으며 1974년 상장했습니다. 오산공장의 골판지용 원지 제조 사업과 안성, 양산, 대전 공장의 골판지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그 밖에 부동산매매 및 임대업, 수출입업을 영위하고 계열회사 (주) 한수팩은 골판지 상자 및 부속품을 생산하는 지함업체로 당사에서 골판지 원단을 전량 구입하여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여 수요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대양제지

신대양제지
신대양제지

골판지 상자의 원재료인 골판지용 원지 제조, 판매업체.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골판지 원지 제조업을 영위하는 대양제지공업(주)과 골판지 원단 및 상자 제조업을 영위하는 (주)광신판지, 대영포장(주) 등을 보유하고 동사는 골판지 상자의 원재료인 골판지 원지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82년 12월 17일 설립되었으며, 1995년 12월 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대양제지공업, 신대양제지반월, 광신판지, 대양판지, 대영포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아세아제지, 한국수출포장, 고려제지, 태림페이퍼, 대림제지, 경산제지, 한솔페이퍼텍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삼보판지

삼보판지
삼보판지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업체로 동사는 1973년 골판지, 골판지상자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고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제조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위업체들의 지방영업 확대로 인하여 산업구조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림제지

대림제지
대림제지

골판지용 원지를 생산하는 업체로 골판지,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해 판매함. 계열회사는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삼보판지, 동진판지,한청, 삼화, 한덕판지, 성일판지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함. 경기도 오산과 파주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골판지사의 구조조정과 대형 마트의 비닐팩 사용 금지 등이 업계 성장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솔홀딩스

한솔홀딩스
한솔홀딩스

자회사 한솔페이퍼텍(舊대한페이퍼텍)이 골판지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2015년 분할기일로 사명 변경하여 자회사의 지분 소유를 통해 자회사의 사업을 지배하는 투자사업 등을 영위 중입니다. 요 수익은 한솔브랜드의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상표사용수익, 경영자문 제공을 통한 경영자문수익, 자회사 등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금수익입니다. 펄프, 종이 및 판지제조업체 한솔페이퍼텍, 정보시스템사업, 기타 전문도매업을하는 한솔피엔에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16년4월 골판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규 법인 (주)산성피앤씨를 설립한 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1986년 설립되어, 2011년 11월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하고, 2016년 4월 골판지 사업부 분할 후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11개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중인 리더스피부과의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리더스('LEADERS') 관련 상표권의 통합 운영 등,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위해 자회사인 리더스솔루션과 합병을 결정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  (0) 2021.06.15
토스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5
비메모리 관련주 대장주 TOP8  (0) 2021.06.15
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TOP8  (0) 2021.06.15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5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