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18.

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방위산업 관련주란?

최근 한미정상회담의 내용 중 미사일 지침의 해제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거리가 800km를 초과하는 거리의 미사일을 개발하지 못했는데 이 지침이 해제되면서 42년만에 미사일 주권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위산업에 관한 수혜가 예상됩니다. 이번 글에는 방위산업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TOP9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됩니다.

미래아이앤지

미래아이앤지
미래아이앤지

동사는 1971년 설립된 솔루션사업, 방산사업, B&E콘텐츠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1999년 코스피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지난 40여년간 군무선통신 및 사격지휘기자재를 생산, 공급하면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업계 내 경쟁적 입지를 확보하였습니다.

코스메틱 시장은 다변화 된 시장에 따라 다양한 상품개발 및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입니다.

빅텍

빅텍
빅텍

동사는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전자전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했습니다.

포메탈

포메탈
포메탈

동사는 1969년 협진단철공업사로 설립되어 1985년 법인전환 이후 2009년 포메탈로 상호를 변경하고 주요 전방산업으로는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 거의 모든 기계공업 산업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단조산업은 전방산업의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으며 전반적인 국제, 국내경기 그리고 정부의 국방시책과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정책 및 환율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삼영이엔씨

삼영이엔씨
삼영이엔씨

1978년 설립된 동사는 선박통신장비, 항해장비, 방산장비, 기타장비(어로 및 조타장비) 등 선박전자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30여 기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국내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다각화 및 서비스망 확충을 통해 사업 기반을 확대 중입니다.

국제연합(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하는 해양디지털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입니다.

휴니드

휴니드
휴니드

동사의 명칭은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라고 칭함.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휴니드라고 표기함.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으로 방산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항공 전기/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 해외수출 등의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퍼스텍
퍼스텍

동사는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하고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풍산

풍산
풍산

동사는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 (구 (주)풍산)으로 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분할하여 설립하고 신규사업을 위한 발판으로 신규 Alloy 및 탄약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법인 8개, 해외법인 10개, 총 18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방산부문의 신규사업은 정부의 군 저녁 증강계획에 맞추어 진행됨. 후 매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