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관련주 대장주 TOP1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쿠팡이츠 관련주 대장주 TOP14

by №㏇㏘㈜℡ 2021. 6. 22.

쿠팡이츠 관련주 대장주 TOP1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쿠팡이츠 관련주란?

쿠팡이츠에 대한 이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와 같은 배달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단순히 소비자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남의 음식을 배달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단순한 배달앱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런 배달앱이기 때문에 더 많은 기술투자와 업체들의 이용이 이어지고 있씁니다.

이번 글에는 쿠팡이츠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이츠 관련주 대장주 TOP14

- 태경케미컬

- 동방

- 케이씨피드

- 미래생명자원

- 서울식품

- 엔비티

- 흥국에프엔비

- 오텍

- 디아이씨

- 태경산업

- 민앤지

- 세틀뱅크

- 갤럭시아머니트리

- 다날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고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방

동방
동방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하고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동사는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Optipet'의 브랜드 론칭을 2019년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서울식품

서울식품
서울식품

동사는 1955년 설립되어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3년 상장하고 동사의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제품 및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시장에 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엔비티

엔비티
엔비티

동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하고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1개월 만에 100만 명, 5개월 만에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텍

오텍
오텍

동사는 1991년 7월에 주식회사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주식회사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하고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주)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디아이씨

디아이씨
디아이씨

동사는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했습니다.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태경산업

태경산업
태경산업

동사는 1982년 설립돼 1996년 주식을 상장함. 동사와 연결회사는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생산판매, 비철금속사업부, 연료, 고속도로휴게소/주유소, 기타사업을 보유하고 태경비케이, 태경케미컬, 남영전구, 태경에코 등 1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포스코, 현대제철, 한남기업, 한솔제지 등이 주요 거래처임. 전체 매출에서 내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86.6%입니다.

민앤지

민앤지
민앤지

동사는 개인정보보안 중심의 2차 본인인증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형태로 주된 매출이 발생하고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등의 다양한 2차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투자노트, 건강지키미, 앱플레이어 등을 서비스하며 생활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

세틀뱅크
세틀뱅크

동사는 2000년 10월 09일 설립되었으며, 가상계좌,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등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신 결제시스템을 지속 런칭한 결과 현재 종합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계좌기반의 간편현금결제를 글로벌화 하고자 동남아 시장을 모색하여 진출 계획, 준비중에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그룹 계열사로 2020년 사명을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갤럭시아머니트리로 변경하고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생활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고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용진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2
양승조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22
추미애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1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21
방탄소년단 관련주 대장주 TOP12  (0) 2021.06.21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