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22.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알루미늄 관련주란?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알루미늄 가격도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탈탄소 경쟁이 심해지면서 알루미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런던금속거래소에서 알루미늄 가격이 37개월만에 톤당 2,500달러를 돌파했고 2018년 4월 19일 이후 처음으로 2,5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중국과 호주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알루미늄 원자재 공급이 우려될 가능성이 보이는 것도 알루미늄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알루미늄 원자재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TOP10

- 삼아알미늄

- 대호에이엘

- 남선알미늄

- 포스코엠텍

- 조일알미늄

- 피제이메탈

- 알루코

- 케이피티유

- 삼보산업

- 파버나인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0년 상장되고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합니다.

반도체 메모리 저장장치 유통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주)소이전자 주식 전량(176,389주)을 인수하여 신규사업 확장을 도모합니다.

대호에이엘

대호에이엘
대호에이엘

동사는 2002년 10월 1일에 인적분할로 신설되었으며, 2002년 11월 11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하고 동사는 알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Sheet)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철도차량산업부문은 현대로템의 1차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로 나타나며 고속전철, 경전철 등이 제작, 남품되고 있으며,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동사는 1947년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은 알미늄 사업부문, 자동차 사업부문, 기타부문(국내외 투자증권 및 주식소유업) 총 3개 부문으로 구분되며 주요 제품으로는 알루미늄샷시, PVC창호 등이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동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1988년 11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 경영진은 재무제표를 승인하는 시점에 당사가 예측가능한 미래기간 동안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한다는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는 현재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

2010년 5월 24일 (주)알덱스주주총회 결의에 따라 2010년 6월 26일 인적분할에 의하여 설립되고 동사는 해외 및 국내에서 알루미늄 스크랩을 구매해 알루미늄 탈산제를 생산 및 판매함. 적정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제품인 알루미늄 빌렛은 알루미늄 압출에 쓰이는 필수 중간재료임. 현재 전량 알루미늄 압출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알루코

알루코
알루코

동사는 1956년 동양강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 판매를 주로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회사로서 대전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해외법인 및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주)는 건설업 및 AL-form 임대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피티유

케이피티유
케이피티유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케이피티유라고 표기함. 다만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케이피티유 또는 KPTU라고 표기하고 동사는 1988년 12월 30일 금형열처리업 영위를 목적으로 개인기업 "장안종합열처리"로 개업한 후, 1995년 8월 9일 "(주)장안종합열처리"로 법인전환하였습니다.

동사의 주식은 2002년 4월 2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됩니다.

삼보산업

삼보산업
삼보산업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되고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됩니다.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파버나인

파버나인
파버나인

동사는 1997년 7월 설립됐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프리미엄 TV 외관제품 등의 제조임. 2014년 6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 받아 회사의 주식이 상장되고 동사는 알루미늄 소재 외관제품에 대해 소성가공 공정부터 제품 가공의 최종 단계인 표면처리 공정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견고한 Reference를 기반으로 2011년부터 삼성전자의 의료기기 사업 진출 시 의료기기의 알루미늄 소재 외관제품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