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마그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LG마그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30.

LG마그나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LG마그나 관련주란?

LG마그나 관련주
LG마그나 관련주

LG전자와 마그나가 합작해서 전기차를 만든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마그나는 캐나다의 세계적은 자동차 부품회사이며 바디, 파워트레인, 엔지니어링 등과 서플라이어로 유일하게 완성된 차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전기자동차에 필요한 인버터, 모터, 차량충전기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 마그나와 함께 합작을 하면 완성도 높은 전기차를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친환경 발전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맞게 전기차의 성장세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LG마그나 합작에 대하 관심이 점점 높아질 겁니다.

이번 글에는 LG마그나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G마그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 LG전자

- LG화학

- 모아텍

- 삼아알미늄

- 신성델타테크

- TCC스틸

- 대성파인텍

- 세방전지

- 알루코

- 삼화콘덴서

LG전자

LG전자
LG전자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하고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LG화학

LG화학
LG화학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했습니다.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모아텍

모아텍
모아텍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정밀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며 STEPPING MOTOR 및 응용제품 매출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체 MOATECH REALTY, INC와 MOATECH MANUFACTURING PHILIPPINES.,INC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0년 상장되고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총판으로서 경험과 신용을 밑바탕으로 한국 총판 중 가장 포괄적으로 다양한 업체와 거래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HA사업부문 약 52%, SVC,B2C사업부문 약 32%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TCC스틸

TCC스틸
TCC스틸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전해크롬산처리강판·전기동도금강판·전기니켈도금강판·라미네이트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강판 전문제조업체이며 주 수요자는 제관업체, 왕관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있으며,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국내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로 영업 안전성이 높은 편입니다.

매출은 표면처리강판 73.04%, 기타및연결조정 26.85%, 부동산임대 0.11%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4.0%,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6.0%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방전지

세방전지
세방전지

동사는 1952년 자동차용 및 산업용 축전지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1952년 창립이래 68년 동안 축전지 개발에만 전력 질주하여 국내 축전지산업을 기술과 품질로 이끌어 왔음은 물론, 세계적인 축전지 전문 메이커로 성장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련업, 자동차부품 판매 및 판매주선, 전자부품 제조업, 축전지 제조 및 판매 등이 있습니다.

알루코

알루코
알루코

동사는 1956년 동양강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 판매를 주로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회사로서 대전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해외법인 및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주)는 건설업 및 AL-form 임대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동사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고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콘덴서는 수출 비중이 국내 매출 비중보다 높은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20년 64.0%, 21년 1분기 70.7%를 차지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