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주 대장주 TOP3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주 대장주 TOP30

by №㏇㏘㈜℡ 2021. 4. 21.

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주 대장주 TOP3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고 있을 때마다 백신에 대해 관심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올라가면서 백신 치료가 시작되고 있으며 효과와 부작용 등에 대해 관련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억제하고 치료할 것으로 예상되는 백신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관련 기업의 주식도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주

코로나19 감염 환자 치료를 위해 치료제 및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백신개발 기업에 대한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에 따라 전세계 국제기구 공공부문과 기업 등이 피료제 및 백신 개발 및 임상실험이 꾸준하게 진행중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기존 의약품에 대해 제한적으로 긴급승인을 하거나 현체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는 다수의 의약품이 있고 관련 기업들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 기업이 어떻게 관련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 관련주 대장주 TOP30

관련 주식은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는 31개의 관련주가 있으며 다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술을 제공하거나 원자재, 유통 등을 맡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관련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일양약품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가 코로나19 치료제로써 러시아에서 임상 3상을 승인받았으며, 러시아 1위 제약사 알팜과 임상을 진행중이고 향후 도출된 임상 결과는 알팜이 러시아 및 벨라루스에서 독점권을 갖고, 동사가 그 외 국가에 대한 권리를 받게될 예정입니다.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지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후, 역류성식도염 및 H.pylori 제균요법 적응증을 추가하였으며 동사는 1946년 설립되어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놀텍, 슈펙트, 하이트린, 원비디 등이 있으며 제품의 수요처로는 전국의 15,000 여개의 약국과 1,200 여개의 도매상, 병원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셀리버리

셀리버리
셀리버리

동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 중 하나인 중증패혈증 치료제 'iCP-NI'가 코로나19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동사는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했습니다.

동사는 2014년 3월 14일에 설립되어 약학 및 의학 연구개발업과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했고 2020년 각지에서 췌장암 치료후보물질, 파킨슨병 치료제, 플랫폼 기술, 파킨슨병 치료제, 세포투과성 유전체 조절효소, 골형성 촉진 바이오베터,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

대만 골든바이오텍과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 공동임상 및 제품화 협력을 위해 한국 판권을 확보하도록 하는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 12월 1일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

백신 개발 및 공급 사업과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CRMO(수탁 연구 및 제조) 사업 영위업체이며 20년3월 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을 위해 오송재단, 바이오노트, 씨티씨백, 카브 등 4개 법인과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MOU를 체결했고 코로나19 예방백신 후보 백신 도출에 성공하고 비임상 및 임상시험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으며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03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동사는 2020년 6월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원을 출자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에 감염된 일본 환자들이 천식 치료제로 증상이 개선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천식 및 COPD(만성폐쇄성 폐질환) 흡입기 치료제를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 완료. 20년8월 천식 치료제로 개발중이던 개량신약 흡입제 'UI030'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계획 발표. 국내 및 필리핀에서 임상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며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7년 설립 후 1998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했으며 동사는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이며 해외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셀리드

셀리드
셀리드

20년7월 아데노바이러스 벡터에 기반한 1세대 및 2세대 코로나19 예방백신 개발 관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도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신규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 21년3월 코로나19 예방백신(AdCLD-CoV19) 임상 1상을 마치고 2a상 진입했고 현재의 의학적, 기술적 한계로는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암 및 감염성 질환의 치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면역치료백신 개발의 비전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2006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내 실험실에서 출발한 바이오벤처기업으로 항암면역치료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인체 내 모든 항암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기술인 셀리백스(CeliVax)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면역치료백신을 개발 중입니다.

대웅

대웅
대웅

자회사 대웅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동물 효능시험에서 뚜렷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 확인 및 美 FDA 임상 승인되었으며 동사는 2002년 10월 1일 회사분할을 통하여 지주회사로 전환되었고 (주)대웅제약, (주)대웅바이오 등 13개 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1961년 대한비타민산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73년 상장되었으며, 1978년 상호변경하였으며 종속회사인 대웅바이오(주)는 신공장 완공 및 고품질의 원료의약품 생산 및 완제의약품 사업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넥신

제넥신
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 제넨바이오, 카이스트, 포스텍 등 6개 기관과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DNA백신 'GX-19' 개발 착수, 20년12월 변이 바이러스와 회복 후 재감염에 대비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 개발을 위해 GX-19N으로 후보물질을 변경. 현재 임상 2a상을 진행중이며 2009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주식거래가 개시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9년 설립된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중입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대웅제약

계열사 대웅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동물 효능시험에서 뚜렷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동사와 대웅테라퓨틱스는 2020년 5월 'DWRX2003'를 공동개발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해당 계약을 통해 연구, 개발 및 해외 라이센스 아웃을 공동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년8월 인도 중양의약품표준관리국(CDSCO)으로부터 '니클로사마이드'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음. 20년7월 지노믹트리와 코로나19 진단키트(아큐라디텍) 글로벌 판매 및 공급계약 체결했으며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었으며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의 VAX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업체로 백신/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 및 CDMO/CMO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유전자 재조합기술을 이용해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을 확보했고, 임상 1상 진행중이며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으며,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항원 생산 과정에 글로벌 위탁개발생산 공급 업체 가운데 하나로 참여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했으며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최대주주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CP-COV03' 개발중이며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美 자회사 VGXI가 美 바이오기업 이노비오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참여. 동사가 개발 중인 DNA 백신 'GLS-5310'가 독성‧효능평가를 위한 동물실험(전임상)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 임상1/2a상 연구를 시작할 예정. 20년4월 美 FDA가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으며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별도 키트(네오플렉스 COVID-19) 개발을 완료했으며 유럽CE-IVD 인증을 획득. 20년5월 네오플렉스 COVID-19가 美 FDA 긴급사용승인(Emergency Use Authorization, EUA)을 획득. 영국 옥스퍼드대와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진행중인 가운데, 동사가 옥스퍼드대에서 분사한 백시텍에 지분투자를 했으며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2019년 중 연결회사인 진매트릭스바이오를 흡수합병하여 현재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없습니다.

레고켐바이오

레고켐바이오
레고켐바이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운영하는 신종 바이러스(CEVI) 융합연구단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CEVI-319, CEVI-500 등 약 10종)에 대해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신약개발 후보물질을 적정단계까지 개발한 후 이를 글로벌제약사나 국내외 제약회사에 기술이전하거나, ADC 기술 등의 원천기술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비니지스 모델입니다.

동사는 2006년에 설립되어 201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기존 항암제 분야 뿐만 아니라 면역항암제나 항생제 등의 영역으로도 확장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
신풍제약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가 20년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로써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고 임상을 진행중이며, 남아공에서도 임상을 진행중. 21년1월 필리핀 임상 2/3상 승인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동사는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고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틸렉스

유틸렉스
유틸렉스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치료제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며 기존 연구데이터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신약개발 착수. 20년7월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국책과제 선정되었고 또한 Immunology와 Oncology에 대한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의 조기 상용화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동사는 현재 유틸렉스 T 세포치료제의 임상과 CAR-T세포치료제 및 면역항암 항체치료제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T세포 체료제는 보유 파이프라인 중 NK/T 림프종 적응증으로 식약처에서 임상 2a상 승인을 2018년 9월에 받았으며 나머지 파이프라인은 임상 1상 또는 연구자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국전약품
국전약품

원료의약품 제조업체. 주요 제품인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을 활용해 현재 코로나19에 대한 치료제로써 임상을 실행하고 있으며, 20년12월 아이엠디팜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추진중이며 고순도, 고수율의 벤포티아민을 국내 다수의 업체에게 품질과 공급안정성을 인정받아 17개 이상 업체에 공급중입니다.

동사는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40여년 이상의 지속적인 원료의약품 시장개척에 주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디콕스

메디콕스

20년8월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가 자체 개발한 항바이러스 효능 물질 'M002-A'를 통해 국책연구기관과 코로나19 치료제를 공동개발한다고 밝혔고 20년9월 자회사 메콕스큐어메드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기존 수출 물질인 'M002-A'과 여기에서 분리해낸 추가 물질(ZPEF01, ZPEF02, ZPEF03, ZPEF04))을 현재 공동 개발사인 유럽 신약개발 전문기업 튜브파마에 수출중입니다.

동사의 진해 공장은 초대형 선박 블록 선적이 용이한 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국내 3대 조선소와 인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리한 입지경쟁력 확보했으며 2010년 중앙오션과 합병했고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시설투자 및 보수 작업을 통해 생산량을 확대하여, 단위 면적당 생산량은 동종 업체 대비 약 1.4배로 효율적인 생산능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크리스탈노믹스
크리스탈지노믹스

20년7월 세린계단백질 가수분해효소억제제인 '카모스타트(Camostat)'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2상 시험계획서(IND)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미국과 브라질 등에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신청을 추진중이며 시판되고 있는 차세대 관절염 진통소염제 <아셀릭스>를 포함하여 슈퍼박테리아 박멸 항생제 및 분자표적 항암제 등 혁신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습니다.

2000년 설립되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회사로서,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고, 임상 2상 시험까지 완료한 후 다국적 제약회사 등에 기술을 이전함으로써 수익을 실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완제의약품 기업인 크리스탈생명과학 등 5개사를 보유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20년5월 식약처로부터 동종제대혈유래중간엽줄기세포 성분 퓨어스템-RA주(FURESTEM-RA Inj.)가 코로나19 중증 폐렴 환자 대상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획득했으며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의 국내 독점판매권 부여 및 기술전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中 보건당국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악템라' 공식 사용 소식 속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토실리주맙)의 국내 개발·상업화 권리를 도입, 췌장암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 소식 속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성분 나파린주를 제조중이며 윈트(Wnt) 표적항암제 'CWP291'을 코로나19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출원했습니다. 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생명존중과 인류의 건강을 추구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중외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했으며 동사의 계열회사는 2020년 당사를 포함하여 총 15개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 등이 있습니다.

네이처셀

네이처셀
네이처셀

줄기세포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20년8월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폐렴 환자 대상 동종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아스트로스템-V’ 美 FDA 제 1/2a상 임상시험계획 승인받았으며 동사는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

21년3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APX-115' 美 FDA 임상 2상 IND 승인되었으며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뇨합병증 신약 파이프라인 6종과 세계 최초의 '압타머-약물 복합체 플랫폼' 기반으로 의학적 미충족수요가 높은 난치성 항암제 파이프라인 3종을 개발했습니다.

동사는 2가지 독창적인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난치성 질환 'First-in-Class' 혁신 신약을 개발했고 동사의 제품으로는 당뇨합병증 치료제인 당뇨병성신증 치료제 및 비 알코올성지방간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옵티팜

옵티팜
옵티팜

휴벳바이오와 공동 개발중인 백신 후보물질에 대해 동물 실험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중화항체 능력을 확인되고 있으며 인체사업으로는 미니피그를 이용한 이종장기, VLP백신, 인체진단키트 연구개발을 주축으로 생명공학 부문 또한 진출한 경쟁력 보유 업체입니다.

동물관련 사업과 인체관련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는 회사로 2000년 설립되어 동물질병진단사업, 동물약품사업 및 박테리오파지 사업을 통해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84개 질병, 212개 검사항목을 지정 받았으며 환경부로부터 야생동물 질병진단기관으로도 지정 받아 관련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앱클론

앱클론
앱클론

20년7월 유한양행과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공동 개발중이며 3월 정부의 국민생활안전 긴급대응연구사업 신규 과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신속진단제 개발 과제'의 참여기관으로 선정. 2월 한국화학연구원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항체 치료제 공동개발 관련 협약 체결, 4월 코로나19 항체신약 후보물질 도출되고 동사 보유 기술은 NEST, AffiMab, CAR-T 등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이 높음. 보유 기술을 통해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과 병행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항체신약을 개발중입니다.

동사는 2010년에 설립된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며, 2017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했으며 개발한 신약은 직접 판매하지 않고 다국적제약사 등에 전임상 단계에서 License-out하여 수익창출하고 있습니다.

코미팜

코미팜
코미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준비중. 20년2월 개발중인 신약물질 '파나픽스(Panaphix)'의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시험계획을 신청한 바 있으며 다만, 20년6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계획이 반려됐으나, 구체적인 확인 및 대응 계획을 수립해 자료를 보완, 재신청을 진행중. 20년7월 코로나19 치료제 스페인 임상 2/3상 신청했습니다.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2001년 부터 추진하고 있는 함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2013년 9월 오송공장 준공 및 2016년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했습니다.

동사는 1972년 9월 21일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백신제조 사업부문에서 동사는 40년의 제조기술을 축적 중입니다.

부광약품

부공약품
부광약품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성분명 클레부딘)의 시험관 내 시험에서 코로나19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특허를 출원했으며, 임상2상을 완료했고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등 생명공학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 상장되었으며 OTC 사업분야 역량 강화 목적으로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포트폴리오를 정비하고 브랜드 품목 육성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카이노스메드
카이노스메드

20년3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코로나19 신약 창출을 위한 스크리닝 계약 체결했고 파스퇴르연구소는 코로나19 등 사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성 세포 분석을 사용,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연구하고 있는 화합물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능 검증 예정했으며 2015년 9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0년 6월 8일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2007년 6월 15일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신기술 연구 및 개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고 동사가 현재 추진중인 글로벌 개발 프로젝트인 KM-819는 FAF1 저해제로 파킨슨병 치료제로써 세포사멸과 파킨슨병의 원인 단백질로 알려진 알파시누클라인 축적을 억제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십자

녹십자
녹십자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국책 과제 공모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백신과 치료제 개발 돌입,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 임상 2상 승인되었으며 품목구조는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바, 주요 거래처가 종합병원, 의원, 시약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이며,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재조합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셀트리온

질병관리본부 국책과제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 중이며 2020년6월 코로나19 항체치료제 후보 물질을 가지고 동물에게 효능을 확인해본 결과, 감염 증상의 개선 효과를 확인되고 20년12월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 감염환자 치료제(CT-P59) 국내 조건부허가 신청했습니다.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입니다.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