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섬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화학섬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by №㏇㏘㈜℡ 2021. 5. 4.

화학섬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섬유가 아닌 화학섬유는 석유화학제품을 원료로 사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석유 화학과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는 산업이며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가와 환율에 따라 원재료비가 변동이 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런 화학섬유와 관련된 기업은 어떤 곳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화학섬유 관련주란?

석유화학제품을 원료로 사용하여 섬유를 제조하는 화섬업체들이 있습니다. 화학섬유산업은 석유화학과 밀접하게 연계되는 하이테크 산업입니다. 전방으로는 석유화학제품인 원료를 공급받아 섬유를 제조하여 후방산업인 방적, 직물, 봉제산업에 공급함으로써 전후방사업과 관련성이 높은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으며, 유가 및 환율에 따른 원재료비 변동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특성이 있으며 주요 원재료는 고순도텔레프탈산(TPA)과 에틸렌글리콜(EG), 카프로락탐(CPL) 등이며, 제조방법에 따라 나일론, 폴리에스터, 아크릴 및 스판덱스 등의 합성섬유와 반합성 섬유 및 재생섬유로 구분됩니다.

화학섬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티케이케미칼

티케이케이칼
티케이케미칼

PET수지, 폴리에스터 및 스판덱스 원사 등을 주로 생산하는 화학섬유 제조업체로 동사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화학소재 전문 기업이며 사업다각화로 추가된 건설사업은 꾸준한 주거용 아파트 공급 및 관급 공사의 수주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동사는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되었고 동사는 롤투롤, 금속박막, 토토 에칭의 독자적 기술 공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Mos film 및 Mos 터치스크린의 2가지 제품으로 양산을 추진 중입니다.

휴비스

휴비스
휴비스

2001년 SK케미컬과 삼양사가 화학섬유 부문을 독립시켜 공동 출자한 합작 법인으로 섬유용 폴리에스터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의류에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장섬유(FY)와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단섬유(SF) 등을 생산 중이며 동사는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 및 장섬유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 삼양사와 에스케이케미컬의 폴리에스텔 원사 및 원면 사업부문의 시설물 등을 현물 출자하는 형식의 50:50 동일지분으로 설립되었고 종속회사 휴비스 글로벌을 통해 중국 중경 휴비스에 코팩 머티리얼즈 유한공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매출 확대를 추진 중임. 해당 법인은 2021년 상반기 내 제품 판매를 목표로 합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화학섬유 제조업체인 코오롱머티리얼의 최대주주이며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 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했고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주)효성에서 섬유 및 무역사업이 인적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로 나일론 원사, 폴리에스터 원사, 스판덱스, 직물/염색 등 의료용 섬유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무역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되고 있습니다.

대한화섬

대한화섬
대한화섬

태광그룹의 계열사로 합성섬유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 중이며 주요 제품은 폴리에스터(POLYESTER), 직물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터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공장은 울산에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은 65,700톤입니다.

동사는 1963년에 합성섬유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1968년 대한화섬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고 1985년 12월에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고 동사를 포함하여 섬유/석유화학부문 7개사, 미디어 부문 8개사, 금융부문 7개사, 인프라/레저부문 4개사 등 총 26개사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태광산업

태광산업
태광산업

태광그룹 계열로 나일론, 아크릴, 면방사, 직물 등의 합성섬유제품과 PTA, AN 등의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 중이며 제조 및 임대 부문은 품질과 설비 우위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프로필렌, AN 등 석유화학공장 가동을 통해 수직계열화를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합니다.

1961년 설립된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PTA, AN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부문과 원사, 직물 등을 생산하는 섬유부문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 실체 중 방송통신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티브로드'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 TV 방송,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그룹 계열의 화학섬유 제조업체로 원단 사업 부문은 스포츠, 아웃도어용 기능성 원단 부문을 중심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시장 선점 10대 핵심소재사업 중입니다.

동사는 2008년 설립되었으며 화학섬유의 제조, 판매 및 염색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폴리에스터 필라멘트 흡한속건 기능의 COOLON, 항균/소취 기능의 ATB-UV+, 자외선 차단/비침 방지/냉감 기능의 U-VEIL, 보온/경량성의 PYROCLE 등 차별화 고기능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코오롱그룹 기업집단에 속한 동사의 계열회사는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국내 35개 사와 해외법인 36개로 총 71개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