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철금속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비철금속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by №㏇㏘㈜℡ 2021. 5. 11.

비철금속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철금속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초소재이며 비철금속은 일반적인 철이 아닌 스테인리스나 알루미늄, 아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큰 기계장치를 사용하는 분야입니다. 아래에는 비철금속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비철금속 관련주란?

아연, 동,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등 비철금속제조 기초소재 기업군입니다. 철강, 자동차, 가전, 전기 , 건설사업 등의 중요한 기초소재 산업입니다.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그만큼 뛰어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종목군입니다. 철 말고도 비철금속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투자에 대한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는 비철금속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속해있는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철금속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알루미늄판 제조/판매업체로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Foil재, Fin재, Condenser Case재, 명판, P.P Cap, 건축내/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등의 소재로 공급중이며 동사 경영진은 재무제표를 승인하는 시점에 당사가 예측가능한 미래기간 동안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한다는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8년 11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현재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알미늄 압연제품 및 가공제품 생산, 판매업체로 일반 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 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0년 상장되고 반도체 메모리 저장장치 유통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주)소이전자 주식 전량(176,389주)을 인수하여 신규사업 확장을 도모합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알루미늄 샤시 등을 생산/판매하는 비철금속 제조/판매업 영위하고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47년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의 사업은 알미늄 사업부문, 자동차 사업부문, 기타 부문(국내외 투자증권 및 주식소유업) 총 3개 부문으로 구분되며 주요 제품으로는 알루미늄샷시, PVC창호 등이 있습니다.

황금에스티

황금에스티
황금에스티

스테인리스/철강 소재 전문 업체로 스테인리스 열연 및 냉연 판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철강부문에서 스테인레스는 근대산업의 발달에 있어 기존구조 재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만큼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배기업은 1982년 2월 황금 스테인리스 절단 판매 공사로 설립, 1986년 9월에 주식회사 황금 스테인리스로 법인 전환, 1997년 3월에 주식회사 황금에스티로 상호를 변경했고 건설부문 특히 토목사업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불특정 다수의 수요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산업이며 오랫동안 경제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풍산

풍산
풍산

비철금속을 소재로 하여 신동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신동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신동사업 부문에서는 동 및 동합금 판/대, 봉/선, 소전 등 등을 생산하고 신규사업을 위한 발판으로 신규 Alloy 및 탄약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 (구 (주)풍산)으로 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고 국내법인 8개, 해외법인 10개, 총 18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방산부문의 신규사업은 정부의 군 저녁 증강 계획에 맞추어 진행됨. 후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대창

대창
대창

황동봉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동합금계열 비철금속 제조업체로 반도체, 전기, 전자부품, 자동차, 선박, 산업용 기계류 등 첨단 기초소재로써 활용되는 황동봉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 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의 황동 소재 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5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1993년 6월 1일 법인 전환하였고 2000년 8월 28일 한국증권업협회에 주식을 상장하고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지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이며 국내 신동 업계는 과점체제를 이루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원

서원
서원

산업 전반에 필수적 기초 소재인 동합금괴(황동 빌레트, 잉고트) 및 동합금 제품 등을 생산하는 신동소재류 비철금속 제조업체로 특히, 수전금구류/수도계량기의 소재인 황동잉고트와 온수 분배기/소방 밸브류의 소재인 청동잉고트는 국내 유일의 KS마크 업체로서 시장을 주도합니다.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0년 연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비철금속산업은 산업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임. 용도는 광범위하게 전기, 전자, 선박, 반도체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대양금속

대양금속
대양금속

스테인리스 냉간압연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합니다.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46년간 스테인리스 하나만을 제조해온 기업으로, 199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하고 열처리 가공 공정상의 강점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춘 주문 및 계획생산으로 다품종 주문자 요구 제품 생산체계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 계열의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 영위하는 업체로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고 있으며, 철강부원료인 알루미늄 탈산제를 포스코에 공급 중이며 2012년부터는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뿐만 아니라 포스코 동판재 공장, 페로망간 공장 등의 공장을 위탁 운영하고 동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 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 동판재 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일신동

국일신동
국일신동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업체로 주요 생산제품은 황동봉이며 이 외에도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 중이며 주 생산품은 황동봉이며 그 외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하고 있음. 품목 다양화를 위해 무연 및 고력황동,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개발 등의 고부가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업체로서 1993년 2월에 설립,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에 상장되고 동볼, 무연 및 고력황동,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개발 등의 고부가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알루코

알루코
알루코

알루미늄 압출 전문업체로 주요 제품으로 알루미늄 샤시, 거푸집, 철도차량 내/외장재, LCD-Frame, 자동차 부품 소재 등이며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 판매를 주로 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회사로서 대전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해외법인 및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1956년 동양강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주요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주)는 건설업 및 AL-form 임대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스테인레스 냉연강판 제조업체로 포스코 및 현대머티리얼(주)를 포함해 중국, 대만 등으로부터 원재료를 구매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해 유럽, 중동, 일본 등에 제품을 공급 중이며 1987년 3월 24일에 주식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대주주는 현대제철(주)(보통주 지분율 : 41.12%)입니다.

동사는 2002년 3월 15일 자 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상호를 삼미특수강 주식회사에서 비앤지스틸 주식회사로 변경, 2011년 3월 11일 자 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상호를 비앤지스틸 주식회사에서 현대 비앤지스틸 주식회사로 변경하고 동사는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3%를 차지합니다.

티플랙스

티플랙스
티플랙스

국내 최대의 스테인리스 봉강 절삭가공 전문업체로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조달받아 기계, 선박,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또한, 스테인리스 후판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 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입니다.

동사는 1991년 12월 13일 설립됐으며, 2009년 4월 23일 주식을 코스닥시장(KOSDAQ)에 상장하고 동사는 세아 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고려아연
고려아연

영풍그룹 계열의 세계적인 비철금속 제련업체로 아연과 연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금, 은, 황산 등은 아연과 연 제련과정에서 회수하는 유가금속과 부산물의 일종으로 생산하고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 기업공개 실시하고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영풍

영풍
영풍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 아연괴(철강재의 보호 피막으로 사용)와 그 부산물인 황산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1949년 11월 설립되어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 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아연 시장 점유율은 계열사인 고려아연(주)와 함께 2020년 말 기준 91%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풍산홀딩스
풍산홀딩스

풍산그룹의 사업지주회사로 제조부문 사업은 비철금속의 소재산업(MULTI GAGE 등), 특수강, 기계장비, 포장재(목재상 자류, 목재 팔레트류, 플라스틱 케이스, 스티로폼 케이스, 목재 건조 및 열처리) 등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1968년 10월 설립되어 1988년 7월 28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008년 7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하 '공정거래법'이라 함)상의 지주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부문과 비철금속소재, 특수강, 포장재, 기계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조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구산업

이구산업
이구산업

동, 황동, 인천동 등 동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로 생산품인 동, 황동, 인청동은 내수시장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져왔고 신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5년 9월에는 뿌리기업 명가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표창을 수상하고 2019년에는 산업은행으로부터 KDB GLOBAL CHALLENGERS 200에 선정됐으며 2003년 8월 ISO / TS 16949:2002 인증을 취득하고 유망 중소기업 선정 및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지정되어 고객 만족과 신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쎄니트

쎄니트
쎄니트

스테인레스(스테인레스 냉연강판) 박판제조업체로 스테인레스 박판제조업과 시네마 운영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영산콘크리트 공업을 통해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95년 설립되어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스테인리스 박판제조업을 주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스테인레스 판재는 소득 증가와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자동차, 가전 등 수요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제품 고급화 추세와 건설부문 이용 확대 등으로 저급강 시장을 대체하며 냉연판재류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태경산업

태경산업
태경산업

페로망간(Ferro Manganese)및 실리코망간(Silicomanganese) 등 합금철 제조/판매 사업과 산화 아연(ZINC OXIDE), 아연분말(ZINC DUST) 등의 아연 생산/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태경비케이, 태경케미컬, 남영전구, 태경에코 등 1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동사는 1982년 설립돼 1996년 주식을 상장했고 동사와 연결회사는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생산판매, 비철금속사업부, 연료, 고속도로 휴게소/주유소, 기타 사업을 보유하고 포스코, 현대제철, 한남기업, 한솔제지 등이 주요 거래처임. 전체 매출에서 내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86.6%입니다.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

첨단온실 전문업체로 온실시공, 온실용 자재 제조, 알루미늄 제품 제조 및 판매하고 3대의 압출기를 통해 대형각재, 봉재, 파이프, 온실자재 등 대형 제품부터 소형 제품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생산 중이며 알루미늄 압출 생산라인을 기반으로 온실 기획, 설계, 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전 공정이 가능하여 맞춤식 첨단온실의 "one-stop-service"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대형 첨단온실의 시공, 온실 관련 창호공사 및 강구조물 공사, 알루미늄 제품의 생산, 가공 및 판매 등을 주업으로 하는 국내 1위 첨단온실 전문기업으로 종속회사로 양식사업을 영위하는 그린피시팜과 스마트팜 딸기 재배 사업을 영위하는 그린케이팜을 두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대표적인 비철금속 제련사업인 자동차용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주)대유글로벌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자동차용 스티어링휠 사업부문을 분할해 신설법인 ㈜대유에이피를 설립한 뒤 자회사로 보유 중이며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부문, 소형가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가전부문, 자동차 스티어링 휠과 알루미늄 휠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1967년 설립되어 KT, SK브로드밴드, LG U+ 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 72.2%, 가전사업부문 19.3%, 정보통신부문 8.4%로 구성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