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

by №㏇㏘㈜℡ 2021. 12. 21.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택배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마냥 설레지는 않습니다. 특히 배송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그것만큼 답답한 게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서 택배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가끔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한진택배 조회 안됨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택배로 정말 많은 물품을 구매합니다. 간단한 상품을 시작으로 가전제품, 신선식품 등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것을 주문했느냐에 따라 더 초조해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택배를 마냥 기다리기만 했지만 현재는 조회가 가능하고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럼 한진택배 조회 안됨 해결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문의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해결 가능한 문의사항은 취소나 반품, 개인택배 관련, 운송장 번호를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 조회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상담원과 직접 연락하는 것 외에도 ARS로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한진택배 고객센터(☎1588-0011)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대체휴무일, 공휴일 제외

애플리케이션 조회 불가

가끔 한진택배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 배송 조회가 안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앱에만 의지하지 말고 문자를 통해서 실시간 조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택배는 실시간 조회가 가능한 링크를 문자로 함께 보내주기 때문에 링크를 확인하면 현재 택배기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얼마 정도 시간이 걸릴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조회 불가능

택배 조회 자체가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 이유는 물건을 발송하는 사람이 실제 송장번호만 미리 출력하고 등록한 뒤에 택배회사로 발송하기 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조치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 판매자에게 택배 상태 조회와 발송 일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 택배 발송이 되는 날 운송장 번호는 저녁 11시부터 확인이 가능하니 그 시간 이후에 배송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송장조회 안됨

송장번호를 잘못 알고 있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택배 조회가 불가합니다. 또는 판매자가 아직 물건을 배송하지 않을 때도 송장조회가 불가하기 때문에 이럴 때는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화예약 상태

택배가 배송될 때 다양한 상태가 됩니다. 그중에서 집화예약이 있습니다. 이 상태는 말 그대로 집화가 예약된 것이며 집화는 오후 5시 전후로 이뤄지며 전산등록시간은 오후 11시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화 예약이라고 나오면 저녁 11시에 자시 배송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 택배가 보내지고 이동되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면 언제 올지 모르는 택배를 기다리며 초조해지기 마련입니다.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기다릴 수도 있지만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능동적으로 택배 위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