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은 얼마일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은 얼마일까?

by №㏇㏘㈜℡ 2022. 3. 10.

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은 얼마일까요? 대면 생활이 아닌 비대면 생활이 더 많아지고 인터넷을 통해서 각종 정보를 교류하는 일이 늘어나면서 사이버 상에서 다양한 문제들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게임이나 현실에서 상대방을 모욕하거나 명예훼손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데 남의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일이 되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명예훼손과 모욕죄로 인해서 소송할 때 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

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

명예훼손과 모욕죄로 고소당한 경우 변호사를 선입하는 것은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서 합의금을 얼마나 부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변호사와 상담은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명예훼손/모욕죄 변호사 선임 비용 : 300 ~ 400만 원

※ 변호사 선임 비용은 변호사마다 다를 수 있고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고소를 당했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내용 인지 : 고소장/소장을 확인해서 어떤 내용으로 어떤 맥락으로 고소가 된 것인지 정확하게 인지해야 합니다.

- 변호사 상담 : 명예훼손이나 모욕으로 인해 범죄가 성립하면 민사상 손해배상을 책임이 성립하기 위한 요건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런 문제에 대해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이 하는 것보다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시간적인 문제를 아낄 수 있습니다.

명예훼손/모욕죄 고소하기 위한 준비

명혜훼손과 모욕을 고소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욕설을 하거나 악의적으로 허위비방하는 경우, 헛소문을 내는 등 다양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지만 이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 증거 수집 : 증거를 캡쳐하거나 녹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범죄 당시 녹취가 힘들 경우 목격자나 가해자와 통화하면서 증빙을 만들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변호사 상담 : 생각보다 명예훼손과 모욕죄는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사시관에서 별 것 아니라고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상으로 벌어지는 경우에는 가해자와 피해자를 특정하기 힘들어서 수사가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럴 때 변호사를 선임하면 수사가 진행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명예훼손/모욕죄 사례

자신이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서 사람들과 대화를 하거나 게임을 하면서 욕설을 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서 고소를 당한 경우가 있을 겁니다. 대처를 잘 하지 못하면 약식기소 처리되어 벌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민사로 소장이 날라와 1,000만 원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을 때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 정보를 알아보면 합의를 하면 200만 원 내외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하지만 재판을 추럭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변호사 선임을 고민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법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겁니다. 인터넷에 있는 카더라 내용을 확인하고 이 정도면 되겠지하고 넘겼다간 오히려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호사와 상담하셔서 체계적인 대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명예훼손/모욕죄에 대해 변호사 선임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필요한 내용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