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4

by №㏇㏘㈜℡ 2021. 5. 27.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의 자동차가 더 발전되어 수소로 움직이는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수소차는 환경오염의 영향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수소라는 기체의 위험에 대한 부분을 안전하게 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에 포함된 기업들의 기술이 중요합니다. 그 기업이 어떤 곳인지 이번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수소차 관련주란?

수소차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존재합니다. 관련주에 기업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고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34개의 기업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4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동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연구 진행 중입니다.

미코

미코
미코

동사는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1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종속회사 9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공정 장비용 고기능성 제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되고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했습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현대차
현대차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습니다.

세종공업

세종공업
세종공업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으며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8년 7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전 회사인 효성의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문은 제품군에 따라 타이어보강재 PU(타이어코드, 스틸코드, 비드와이어 등), 테크니컬 얀 PU(폴리에스터 원사, 나일론 66원사 등), 아라미드 사업단 및 탄소재료 사업단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어보강재, 산업용 원사, 상업/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효성

효성
효성

1966년 11월에 설립된 동사는 2018년 6월 인적분할을 실시, 2019년 1월 1일자로 공정거래법상의 지주회사로 전환되고 동사가 영위하던 사업 중 섬유/무역 사업부문, 중공업/건설 사업부문, 산업자재 사업부문, 화학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각각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으로 설립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효성T&S, 공덕경우개발, FMK, 효성굿스프링스 등이 있음. 효성캐피탈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매각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동사는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2018년 7월 재상장하고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
효성화학

동사는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화학사업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으며 폴리프로필렌 수지, 고순도 테레프탈산을 비롯하여 나이론·폴리에스터 필름, TAC 필름, NF3 가스,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로필렌 자급 체제 구축을 완료하여 수익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자소재 및 필름부문은 차별화 제품 개발과 수출 확대로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4월 한양화학지주(주)를 설립하였으며 1974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0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을 흡수합병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고 동사는 LCD와 OLED 제조 공정중 패널의 보관 및 이송을 위한 FPD Cassette, 반도체 사업의 Wafer carrier와 ETFE Film 등 다양한 전방의 산업에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우리산업

우리산업
우리산업

동사는 2015년 04월 01일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하고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서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며, 국외 수출 거래선은 DENSO, VALEO 등입니다. 동사의 모회사는 중국, 인도, 태국, 미국, 슬로바키아, 헝가리 등 현지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영업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진성티이씨

진성티이씨
진성티이씨

동사는 1975년 2월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를 영위할 목적으로 신생산업사로 설립되어 1982년 4월 28일 법인 전환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가 속한 산업은 건설중장비의 하부주행체부품 시장으로 그 중에서도 무한궤도식 하부주행체 제조관련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4분기 기준 동사는 7개의 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고 국내 1곳 및 해외 6곳입니다.

동아화성

동아화성
동아화성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이며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입니다.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습니다.

디케이락

디케이락
디케이락

동사는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변경하고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동사는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브랜드 DK-Lok을 300여개 거래처에 공급함. 전체 매출의 67%는 수출입니다.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

동사는 1979년에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고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고,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했습니다.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함(WIND 7000).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대우부품

대우부품
대우부품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자동차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1989년 상장되고 연구개발(R&D)을 위한 투자비율을 더욱 높이고 있고, 신기술 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양산품 홍보를 통한 해외영업활동 강화했습니다. 자동차 전장부품의 신규 개발제품으로는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 수소차용 EWP(Electronic Water Pump)를 양산 중에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2004년 12월 1일을 기준일로 일진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다이아몬드, 정밀소재 및 초경사업부문 등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고 동사의 주식은 2004년 1월 22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공업용다이아몬드의 적용범위 확대와 기존 Conventional 공구의 대체가 확대되는 경향을 감안하면 일반 Tool 산업의 성장율 4% 수준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니크

유니크
유니크

동사는 1976년에 설립,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입니다. 2002년부터 청도유니크부건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영화테크

영화테크
영화테크

2000년 8월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4개의 종속회사가 있으며 자동차용 정션박스 등 전장품, 컨버터/차량탑재형충전기 등 전기차 핵심 전력변환 및 전력전자 분야 부품/모듈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자동차 OEM사 및 전자회사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만도

만도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 기준, 약 59%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19% 비중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원강업

대원강업
대원강업

동사는 1946년 9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차량용ㆍ산업용 스프링과 차량용 시트 제작ㆍ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하고 본사외 경상남도 창원시, 함안군, 충청남도 천안시 에 4개 공장을 두고 있으며, 중국, 미국, 인도, 폴란드, 러시아, 멕시코에 각각 현지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2개이며, 이중 연결종속회사는 삼원강재, 대원제강, 북경대원, 강소대원, 대원아메리카, 대원인디아, 대원유럽, 대원러시아, 대원멕시코입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고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양피스톤

동양피스톤
동양피스톤

1977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연결실체 기준으로 내연기관용 엔진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피스톤 전문기업이며 오리엔스를 인수하여 국내 1위 피스톤 업체로 발돋움하였으며 중국,멕시코 현지법인에서 피스톤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향후에 발생할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2018년 11월 우신공업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 인클로저 및 매니폴드 블록 사업 양수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모토닉

모토닉
모토닉

동사는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고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 되었습니다.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중추 산업입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
현대제철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당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습니다. 매출은 판재 51.32%, 봉형강 33.73%, 반제품, 부산물 외 6.6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동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엔케이

엔케이
엔케이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 있으며 동사의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고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EG

EG
EG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함.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뉴인텍

뉴인텍
뉴인텍

동사는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7년 6월 법인설립 하였으며 1997년 2월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삼화전기

삼화전기
삼화전기

동사는 1973년 삼화니찌콘주식회사로 설립해 1974년 회사명을 삼화전기주식회사로 변경함. 198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가전제품, IT 기기, 자동차 전장 등에 들어가는 콘덴서 제조와 판매가 주요 사업입니다. 콘덴서 제조사 TIANJIN SAMWHA ELECTRIC CO.,LTD., 판매업체 삼화텍콤주식회사, 제조업체 PT. SAMWHA INDONESIA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위아

현대위아
현대위아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습니다.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