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OLED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9

by №㏇㏘㈜℡ 2021. 5. 27.

OLED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LED 기술과 장비의 수요가 잇달아 정부와 대기업의 투자가 활성화됨에 따라 OLED 관련주에 포함된 기업들이 화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이슈가 아닌 삼성과 LG디스플레이 등의 투자를 시작으로 정부의 지원까지 이뤄지면서 OLED 관련주의 가치가 꾸준하게 상승했습니다. 그럼 이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OLED 관련주란?

OLED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치 중 하나의 기술인 OLED를 만들기 위한 원자재와 기술, 터치패널 등 다양한 부품들이 조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기업만으로 이뤄진 것이 아닌 다양한 기업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의 기업들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는 어떤 기업들이 OLED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있으며 각각의 실적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OLED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9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동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OLED 사업에서 월페이퍼 TV, CSO TV, UHD OLED TV,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AP시스템

AP시스템
AP시스템

동사는 APS홀딩스에서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승계하였고 AMOLED 제조장비, 반도체 제조장비, LCD제조장비, 콘트롤기기 및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사업은 장비사업으로 AMOLED장비 제조, 반도체장비 제조, LCD장비제조, 레이저응용장비 제조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있으며 특히 삼성전자의 8세대 이상 대형패널 부문에 대량 공급하고 있습니다.

베셀

베셀
베셀

동사는 2004년 6월 설립된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동사 사업 초기의 LCD 분야에 한정되어있던 사업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케이피에스

케이피에스
케이피에스

디스플레이 패널업체를 대상으로 정밀장비 제작 및 제어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OLED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공급하고 주요 제품인 OELD 마스크 인장기는 유기재료의 증착공정 준비단계에서 FMM을 처짐이 없이 정확한 위치에 인장하여 프레임에 고정하는 장비입니다. 현재 6세대급 장비의 공급을 주도하고 있고, 2017년부터 제작속도, 정밀제어 성능을 향상시킨 장비를 신규로 개발하여 국내 및 중화권 업체를 중심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아이

에스티아이
에스티아이

1997년 7월에 설립됨. 지배기업의 주요제품으로는 Chemical 중앙공급 System, 세정 및 Etching 장비, 검사장비 등이 있으며 지배기업은 2002년 2월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됩니다. 한국에서는 메모리반도체 분야를 주로 하고 있으며, 메모리는 특정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읽거나 내용을 바꿔 다시 넣을 수 있는 DRAM과 플래시메모리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디바이스이엔지

디바이스이엔지
디바이스이엔지

동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세정 공정의 핵심 고유 기술인 오염제어기술을 기반으로 Rigid와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와 메모리와 시스템 LSI 반도체용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Strip 장비를 제작하여 공급합니다. 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IT 제품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고 세정용 프로세스 필터와 포장지, 트레이 등의 부품 판매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야스

야스
야스

동사는 진공장비, 반도체장비 및 평판디스플레이양산장비 제조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며 2002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동사가 속한 산업은 디스플레이 장비산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제작을 위한 장비 중 증착공정 장비에 속하는 증착시스템, 증착원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세계 최초 대면적 OLED 양산설비 제작 업체로, 독보적인 성능의 OLED System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MS

DMS
DMS

동사는 디스플레이패널 생산설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7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10월 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고 주요제품은 디스플레이 세정장비와 약액장비이며, LCD와 OLED 공정에 모두 사용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LG Display, BOE, CSOT, HKC 등입니다. 중국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있으며, 설계, 구매, 가공, 생산, CS까지 회사 자체역량으로 내재화시켜 현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힘스

힘스
힘스

동사는 1999년 1월 15일에 OLED 등 평판디스플레이 관련 장비와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고 동사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패널업체에 모바일용 분할 메탈 Mask 연관 장비와 Glass 검사 공정에 관련된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업계가 LCD에서 OLED 사이클로 전환되고 있으며, 장치산업은 장비 산업이 사이클보다 선행하는 특징에 따라 OLED장비투자사인 동사의 수혜가 기대됩니다.

아이씨디

아이씨디
아이씨디

동사는 LCD,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AM-OLED, TFT-LCD 등) 장비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하며 2000년 2월 26일 설립되고 AM-OLED, TFT-LCD 등 FPD(Flat Panel Display)의 전반적인 디스플레이 패널 양산에 필요한 제조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플라즈마 및 박막트랜지스터 등과 관련된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덕산테코피아

덕산테코피아
덕산테코피아

동사는 OLED의 핵심구성요소인 유기재료와 반도체 전자재료 등의 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HCDS 증착소재를 직접 합성부터 초고순도 정제까지 일관 제조하여 고객사에 공급하며, 해외원료에 의존하는 타사 대비 비교 우위를 점합니다. 폴리이미드 밸류체인의 하단에 속하는 초기 모노머를 합성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향후 투명PI관련 사업은 동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스앤에스텍

에스앤에스텍
에스앤에스텍

동사는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했습니다.

신화인터텍

신화인터텍

동사는 1988년 5월 특수테이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광LCD용 광학필름등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삼성전자, SDC를 비롯하여 대만의 LCD 패널 생산 기업 등 국내 외 다수의 업체와 거래하고 있는 LCD BLU용 광학 Film시장의 선두업체입니다. 전세계 TV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광학 Film 시장도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나, TV의 대형화에 따라 수요가 꾸준히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첨단소재

동사는 이녹스로부터 2017년 인적분할돼 설립되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고 고분자 합성/배합기술을 기반으로하여 FPCB용 소재, 반도체 P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IT소재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INNOX HONGKONG Co., Ltd., GUANGZHOU INNOX ADVANCEDMATERIALS Co., Ltd., 아이윈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습니다.

실리콘웍스

실리콘웍스
실리콘웍스

동사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LG그룹은 67개의 국내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사는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인 System IC(패널구동 IC) 제품을 디스플레이 제조기업(LG디스플레이 등)에 제조 및 판매합니다. 패널 및 세트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OLED/ P-OLED 등 프리미엄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업종으로 2014년 12월 31일 설립하여, 2015년 2월 6일 코스닥시장에 재상장되고 2014년 12월 30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덕산하이메탈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네오룩스로 분할 재상장했습니다.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이며, 현재 주력으로는 HTL과 R Prime, Red Host를 납품 중입니다.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

동사는 2001년 10월에 설립되어,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사용되는 프로세스 케미컬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반도체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LCD, OLED, 2차전지, 태양전지 분야 화학 약품 공급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SK하이닉스, 삼성SDI, 매그나칩, ELK 등 고객사에 공급합니다. 매출구성은 식각액 45%, HYCL폼 19.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동사는 '20년 12월 솔루스첨단소재㈜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으며,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 2019년 헝가리 공장을 신설하며 전지박 사업 본격화했습니다. '20년 연간 1.2만톤 규모의 헝가리 공장 완공을 시작으로 '25년까지 연간 9만톤 규모의 공장을 단계적으로 증설 예정('25년 동박 포함 총 10.5만톤)입니다.

삼성물산

삼성물산
삼성물산

2020년말 현재 종속회사는 112개(국내 6, 해외 106)이며, 이 중 국내 상장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임. 삼성전자 지분 5.0%와 삼성생명 지분 19.3%를 보유하고 있으며 1963년 제일모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9월 삼성물산과 합병하면서 상호를 삼성물산으로 변경했습니다. 사업부문은 건설부문, 상사부문(자원개발과 국제무역), 패션부문, 리조트부문(에버랜드, 골프장, 식자재유통 등), 바이오시밀러 사업 등으로 구분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