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백화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by №㏇㏘㈜℡ 2021. 5. 31.

백화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화점이라고 하면 부자들만의 전유물로 여기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일반적인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급화된 매장으로 고객의 입장에서는 차별화된 것을 이용하지만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백화점 관련주란?

유통의 한 업태인 백화점은 다양한 상품구색과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현대화된 대형판매시설을 갖춘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도심 입지형 업태"입니다. 명품브랜드 유치, 매장의 고급화, 문화마케팅 등 고급화된 전략을 채택함과 동시에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타겟 마케팅 강화, 전문매장 신설 등을 통해 타 업태와의 차별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개별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상품의 판매와 10월~11월에 진행되는 바겐세일, 사은행사 등으로 4분기의 매출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이밖에 일본과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 명품의 일상화 현상 등도 백화점 매출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대구백화점

대구백화점

대구 및 경북지역 중심의 백화점 업체. 백화점 사업을 주력으로 인터넷 쇼핑몰 및 체인 마트 사업도 영위하고 지배회사인 대구백화점은 대구지역에 유통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인 대백저축은행은 저축은행업을 통한 금융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에 대응한 시니어 편집숍 '어울마당'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TF팀을 구성하여 시니어 컨텐츠 개발과 매장 MD 변화를 모색 중입니다.

롯데쇼핑

롯데쇼핑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유통업체로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됩니다. 인도네시아 MAKRO 19개점 인수했으며, 이후 도·소매점 지속 출점하여 2020년 3분기 말 기준 49개점을 운영 중입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업계 상위의 백화점 업체. 동사 및 계열사는 서울 압구정 본점을 포함해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등의 사업장을 운영중. 21년 2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더현대서울' 점포를 신규 오픈하고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

신세계 백화점을 운영하는 대형 유통업체. 기존 신세계의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 중 백화점부문이 분할되어 상장. 백화점, 패션관 및 식품관을 운영하고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뉴지

베뉴지

백화점(일산점)을 운영중인 중견 유통업체로 동사는 백화점 및 할인점, 주택건설사업, 웨딩컨설팅 및 예식장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에 설립. 또한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했습니다.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등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新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

신세계 계열의 광주소재 지방백화점 운영 업체로 동사는 광주 및 호남지역을 상권으로 하여 식품,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는 백화점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5년 광주신세계백화점으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이마트 복합운영에 따라 광주신세계로 변경하였고 동사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상 기업집단인 신세계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보고서 작성 기준일 현재 신세계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는 총 42개사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