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

by №㏇㏘㈜℡ 2022. 10. 4.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대부업체에 돈을 빌리는 분들은 이미 금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는 것까진 괜찮지만 돈을 못 갚을 것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대부업체를 빌리는 것은 좋지만 실제로 갚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 불법적인 돈이라는 생각에 갚지 않을 생각으로 이용하려는 분들도 있을 텐데 정식으로 빌리 돈이라면 원금은 무조건 갚아야 합니다.

 

안 갚아도 되는 부분이 있긴 한데 그 내용은 법정 최대 금리 이상의 빚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대출금은 갚아야 하는데 못 갚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부업체나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고 돈을 못 갚는다면 업체의 추심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추심이 아니라 불법적인 추심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계속 전화를 하고 집까지 찾아오고, 가족에게 전화를 하는 등 다양한 행동이 이어지게 됩니다. 그런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도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불법 채권추심 대응 방법

추심이란 채무자의 소재 파악, 재산조사, 채권에 대해 변제 요구 등을 얻기 위한 행위를 의미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업체에서는 불법적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돈 추심 불법적인 행위 대처 방법 알아보기

 

채권추심이 제대로 이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겁니다.

 

- 채권추심자의 신분 확인

- 본인 채무와 추심 내용 일치 확인

- 본인의 채무가 추심제한 대상인지 확인

- 채권추심회사는 압류와 경매 등의 법적 조치 불가

- 부모 자식이라도 채무를 대신 변제할 의무가 없음을 알아야 함.

- 채권추심자의 채무대납 제의는 거절

- 채무변제 확인서는 반드시 보관

- 채권추심 과정을 상세히 기록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대부업체 대출을 못 갚을 거라고 판단된다면 하루라도 빠르게 개인회생이나 파산 신청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해도 될까 고민할 바엔 조금이라도 빠르게 정보를 모아서 진행한다면 현재 상황을 보다 낫게 만들 겁니다.

대부업체 대출 이용 전 확인사항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기 전 다른 상품을 꼭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며 모바일 대출도 좋은 선택입니다.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증빙 없어도 가능!

▶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곳 한번에 알기

 

만약 위 상품도 이용하기 힘들다면 대부업체나 개인돈 대출 업체를 안전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 안전한 대부업체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 대출나라 후기 악질업체 대처하는 방법 정리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