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갱신 거절 대안 방법은 무엇일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보험 갱신 거절 대안 방법은 무엇일까?

by №㏇㏘㈜℡ 2022. 10. 12.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해야 하는 것을 알 겁니다. 하지만 계약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기간마다 꾸준히 갱신을 해야 합니다. 갱신을 할 때 하루라도 보험 가입의 공백이 있다면 과태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을 갱신할 때 자동차보험 갱신 거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안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거절

자동차보험 갱신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지만 자동차보험의 보험회사에서 갱신을 거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때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보험기간이 만료되기 전 갱신하지 않으면 과태료 대상이 되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현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거절 대안 방법을 몇가지 있으니 순서대로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함께 운영하는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확인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보험사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갱신을 거절한 보험회사를 제외하고 다른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

보험다모아와 비슷한 서비스로 본인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계약을 인수하겠다는 회사와 매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장점이 있지만 최저가로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최소한 보험만 유지

자동차보험의 범위를 줄여서 의무보험만 가입하고 자차담보나 자동차상해 담보 등의 내용을 제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과태료의 대상은 되지 않지만 문제가 발생할 때 보장 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동인수를 통한 보험 가입

공동인수는 한 회사에서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회사에서 동시에 가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동인수를 이용하면 기존의 보험료보다 2배 이상의 보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최후의 방법으로 이용하면 될 겁니다.

 

위 방법을 이용하면 보다 자동차보험 갱신 거절이 된 경우라도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순서대로 방법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자동차보험 갱신이 가능하니 순서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거부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기준이 있는 것처럼 갱신 거부 기준도 각 보험사마다 존재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모든 보험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회사의 거절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보험보다는 일반 보험회사에서 쉽게 보험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 거절이 된 경우라면 다양한 회사에 문의하고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마무리가 안되면 앞서 설명한 것처럼 공동인수를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