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OTT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12.

OTT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OTT 관련주 대장주 TOP7

OTT 서비스(영어: Over-the-top media service)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OTT는 Over-the-top의 준말로 Over-the-X는 기존의 범위를 넘어서라는 뜻을 가집니다. 해외 유명업체들이 국내로 진출하기도 하고 국내 업체들이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하며 경쟁이 붙습니다. 이번 글에는 OTT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OTT 관련주 대장주 TOP7

알로이스

알로이스
알로이스

동사는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하고 현재 동사는 CAS, CI를 주력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입니다.

KTH

KTH
KTH

동사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했습니다.

h4 data-ke-size="size16">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동사는 2004년 1월 6일에 방송프로그램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방송국과 해외시장 등에 공급하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합니다. <백일의 낭군님>, <시그널> 등 기존 지상파 및 유료방송뿐만 아니라, NETFLIX의 국내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제작으로 시장에 대응 중입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동사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고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 중입니다.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외식사업부문이 추가되고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iMBC

iMBC
iMBC

동사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593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태경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2
넷플릭스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12
구리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12
니켈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12
시노팜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12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