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

by №㏇㏘㈜℡ 2021. 6. 15.

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영화 관련주란?

영화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입니다. 영화산업은 이질적인 소비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함을 갖추어야하는 산업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불확실한 수익성이 공존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영화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

쎄니트

쎄니트
쎄니트

시네마 운영 사업 영위. 경기도 군포, 대전 유성구 노은, 충남 공주, 대구 북구 칠곡, 경북 김천시,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극장 보유하고 1995년 설립되어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스테인리스 박판제조업을 주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박판제조업과 시네마 운영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영산콘크리트 공업을 통해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스테인레스 판재는 소득증가와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자동차, 가전 등 수요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제품 고급화 추세와 건설부문 이용확대 등으로 저급강 시장을 대체하며 냉연판재류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영화사업 및 온라인/모바일게임 개발 업체.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VR프런티어 프로젝트를 17년6월부터 18년 3월까지 진행하여 세계 최초의 4DX VR영화 <기억을 만나다>를 제작 및 개봉. 19년5월 영화 <기생충>을 제작 및 개봉하고 동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업, 영화제작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PC MMORPG '아스텔리아' 등이 동사가 선보인 게임입니다. 게임 개발업체 스튜디오8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
덱스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Visual Effects:시각효과)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주요 매출처는 국내 및 해외(중국 등) 영화/드라마 제작사.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 등의 기획, 제작 및 투자하고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쇼박스

쇼박스
쇼박스

영화제작, 투자 및 배급 사업 영위하고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됩니다.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전년인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입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영화콘텐츠(DVD, Blu-ray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홈비디오사업 파트는 월트디즈니, 쇼박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판씨네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판권 계약을 맺어 DVD와 Blu-ray, 4K UHD를 대여점, 음반매장, 주요 서점 및 대형 할인매장을 통해 유통 중이며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합니다.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세종메가박스 영화관 운영하고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서비스를 주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하고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NEW

NEW
NEW

2008년 영화투자배급사로 설립되어, 천만 관객 이상의 <7번방의 선물(2013)>, <변호인(2013)>, <부산행(2016)>과 <더킹(2017)>, <독전(2018)> 등의 영화를 흥행시키고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했습니다.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및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 중입니다.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

중앙일보 계열의 지주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멀티플렉스 극장(메가박스 등) 운영사업을 영위하는 메가박스중앙(주)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1969년 9월 일간스포츠를 창간 하였으며 1987년 9월 한길무역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10월 18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 하였습니다. 동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다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사업부문을 영업양도했습니다.

CJ ENM

CJ ENM
CJ ENM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으로 영화사업부문을 통해 영화에 대한 투자 및 배급사업을 영위.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드림웍스 외화를 직접 배급하고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커머스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CJ CGV

CJ CGV
CJ CGV

CJ그룹 계열의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 영화상영을 통한 티켓판매, 매점판매, 광고판매, 위탁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와 함께 3사 중심의 경쟁구조 속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중. 중국, 베트남, 터키 등에 멀티플렉스 자회사를 보유하고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l PTY LTD 2개사의 합작법인인 CJ Village(주)로 설립했습니다. 영화 상영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ScreenX,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HQ

IHQ
IHQ

영화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회사로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2개사와 관계기업 2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프로그램제공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바른손

바른손
바른손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영화 제작사업을 영위하고 동사 사업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됨.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 중입니다.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리고 2020년 기준 매출은 영화 사업 3.2%, 뷰티 부문 80.3%, 외식 부문 7.5%로 구성됩니다.

롯데쇼핑

롯데쇼핑
롯데쇼핑

영화상영업 사업부문(롯데쇼핑(시네마))을 통해 영화제작 및 투자/배급, 영화관 운영 사업을 영위하고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2분기말기준 총 44개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되고 인도네시아 MAKRO 19개점 인수했으며, 이후 도·소매점 지속 출점하여 2020년 3분기 말 기준 49개점을 운영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