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18.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란?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2위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로 알려져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고 이에 일반 청약 절차를 거쳐 증시에 상장될 것으로 예상도비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 수요 확대가 되면서 시설투자 자금 확충에 활용되며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최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LG에너지솔루션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대장주 TOP9

엘앤에프

엘앤에프
엘앤에프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며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새로닉스

새로닉스
새로닉스

동사는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 중입니다.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을 겸하여 영위 중입니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동사는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하고 1994년에 염기성내화물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삼화화성을 흡수합병했습니다.

기업집단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총 34개임.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LG화학

LG화학
LG화학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입니다.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
웰크론한텍

동사는 1994년 1월 1일 개인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1월 12일 법인으로 전환, 2008년 7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는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은 에너지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임.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입니다.

2020년 4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50.2%, 배터리팩 부문 36%, 부품양산 부문 13.8%로 구성됩니다.

에이프로

에이프로
에이프로

동사는 '전지 및 관련 생산장비 제조 및 판매', '전력전자기술개발용역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00년 6월 설립되고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 예상됩니다.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HA사업부문 약 52%, SVC,B2C사업부문 약 32%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나인테크
나인테크

동사는 2007년 6월 18일 설립되었으며 교보7호기업인수목적(주)와 2020년 4월 9일(합병등기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나인테크로 변경하고 법률상 존속회사인 교보7호기업인수목적(주)는 2017년 3월 22일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