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21.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친환경 관련주란?

많은 발전이 있으면서 환경들에 악영향을 줬습니다. 그로 인해 자연 재해가 일어나거나 환경 문제들이 생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을 신경쓰는 발전, 친환경 발전을 신경써야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미 친환경 기술에 투자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친환경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TOP9

- 그린케미칼

- 한화솔루션

- KC코트렐

- 씨에스윈드

- 두산퓨얼셀

- 에코바이오

- OCI

- 신성이엔지

- 유니슨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 중입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하고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합병했습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KC코트렐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이며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되고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하고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황의 아토피 개선 효과 정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탈모완화용 세정제품(샴푸)와 흡수용 토닉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중에 있습니다.

OCI

OCI
OCI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현 OCI로 변경하고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활동 중입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클린룸장비) 및 신성에프에이(자동화 설비)를 신규로 설립하고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18년 1월 19일 이사회 결의 및 2018년 5월 1일을 기준일로 하여 자동화 설비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했습니다.

유니슨

유니슨
유니슨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고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