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6G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23.

6G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6G 관련주란?

5G에 이어 6G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비상경제 중앙대책본ㅂ 회의에서 6G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위성통신기술 발전전략에 대한 내용을 공급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국제 전기통신연합, 3GPP 등 국제 통신 표중화 기구에서 지상과 위성 통합망 표준화 단계에 맞춰서 10년간 고도 300~1500km로 이동하는 저궤도 통신위성을 쏘아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성을 통해 기지국 구축이 어려운 지역에 초고속 ㅗㅇ신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6G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6G 관련주 대장주 TOP9

- AP위성

- 삼성전자

- LG전자

- 이노인스트루먼트

- 오이솔루션

- 케이엠더블유

- 한국큐빅

- 에스코넥

- 에스넷

AP위성

AP위성
AP위성

동사는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하며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입니다.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동사로부터만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LG전자

LG전자
LG전자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고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이노인스트루먼트

이노인스트루먼트
이노인스트루먼트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5호 주식회사와 2016년 11월 18일 합병 계약을 체결함. 2017년 4월 25일 합병 등기를 완료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인 광섬유 융착접속기(Fusion Splicer)는 광학, 전자기술과 고도정밀 기기를 결합하는 하이테크 장비입니다.

동사는 세계 시장에 광섬유 융착접속기, 광섬유 절단기 등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2003년 8월 7일에 설립되어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2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입니다.

광통신은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광트랜시버의 시장도 응용분야별 연평균 2~21%의 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1994년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이며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1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합니다.

한국큐빅

한국큐빅
한국큐빅

동사는 1989년 5월 13일에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라는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표면 처리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연결대상회사는 (주)한국큐빅, 삼신화학공업(주) 총2개의 법인이 존재합니다.

자동차 내장 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 차종에 공급되고 있으며, 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여러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Curl-Fit을 공급합니다.

에스코넥

에스코넥
에스코넥

2000년 01월 11일 설립되어 2009년 06월 23일에 주식회사 삼영코넥을 흡수합병 됨. 2009년 06월 23일을 분할기일로 주식회사 에스코넥(분할존속법인)과 주식회사 쎄믹스(분할신설법인)로 물적분할했습니다.

핸드폰 외장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는 비상장회사인 주식회사 삼영코넥을 합병비율 1 : 37.15257439주로 흡수합병함. 합병후 회사의 최대주주는 주식회사 삼영코넥에서 박순관으로 변경했습니다.

에스넷

에스넷
에스넷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를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