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택시 관련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로보택시 관련주 대장주 TOP5

by №㏇㏘㈜℡ 2021. 6. 29.

로보택시 관련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로보택시 관련주란?

로보택시란 로봇과 택시의 합성어로 자율주행타로 이용할 수 있는 택시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자율 주행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 중 하나가 로보택시 산업이 될 것이며 아직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율 주행단계를 총 5단계로 나눠서 보고 있는데 마지막 단계인 5단계가 된다면 로보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기술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로보택시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로보택시 관련주 대장주 TOP5

- 모트렉스

- 현대차

- 대성엘텍

- 현대모비스

- LG이노텍

모트렉스

모트렉스
모트렉스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현대차
현대차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습니다.

대성엘텍

대성엘텍
대성엘텍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됩니다.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LG이노텍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됨.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