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인플레이션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7. 1.

인플레이션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인플레이션 관련주란?

인플레이션 관련주

인플레이션이란 시장에 지나치게 통화량이 증가해서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여 상품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라고 생각훌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수요 인플레이션'과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요가 늘어나면서 공급이 맞춰지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이 수요 인플레이션, 제품의 생산비용의 증가로 제품 가격이 오르는 것을 비용 인플레이션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라고 해서 무조건 손해만 생각할 필요는 없으며 인플레이션 관련주를 이용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인플레이션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관련주 대장주 TOP10

- 팜스토리

- 풍산

- 대찰

- POSCO

- 현대제철

- S-Oil

- CJ제일제당

- 이지바이오

- 삼양사

- 동원F&B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

동사는 1991년 04월 17일 서일산업(주)로 설립되어 1996년 0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 기준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이 3.79%로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풍산

풍산
풍산

동사는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구 풍산)으로 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분할하여 설립하고 동사의 계열회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국내법인 8개사와 해외법인 10개입니다.

동사의 방산부문의 신규 사업은 정부의 군 전력 증강계획에 맞추어 진행됨. 최근에는 155 mm 사거리 연장탄 및 120 mm 박격포탄 등 21개의 신규사업 개발을 추진 중임. 추후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창

대창
대창

동사는 1985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000년 8월 상장하고 비철금속류 중 동과 아연의 합금인 황동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11개의 회사가 속해있는 대창그룹 소속입니다.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지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임. 국내 신동업계는 과점체제를 이루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OSCO

POSCO
POSCO

동사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철강산업은 자동차, 조선, 가전, 건설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하는 산업으로서, 70년대 이후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국가 기간산업입니다.

매출은 철강부문 53%, 무역부문 33%, E&C부문 9%, 기타부문 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
현대제철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당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습니다.

매출은 판재 53.27%, 봉형강 33.26%, 해외판재 14.9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Oil

S-Oil

동사는 1976년 1월 설립하였으며 주요사업은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이며 단일 공장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유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Saudi Aramco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윤활기유 브랜드 14종을 제품군으로 활용하며 판매 저변을 확대 중입니다.

잔사유 고도화시설을 통해 벙커씨유를 전환하여 폴리프로필렌 및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수직계열화로 높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습니다.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동사는 동물용 약품,배합사료, 기능성 식품의 제품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0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6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하고 사료첨가제 부문에서 동사는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추출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또 다른 주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원가 절감형 첨가제인 효소제는 2019년 기준 1.32조원의 사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삼양사

삼양사
삼양사

동사는 2011년 삼양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식품부문과 화학부문으로 구성하고 식품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유지, 전분당 등이 있으며,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등이 있습니다.

구매, 생산, 판매 및 사후관리에 이르는 TOTAL 마케팅활동을 강화하여 신규사업 진출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하여 다양한 수익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원F&B

동원F&B
동원F&B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동원산업으로부터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일반식품, 조미유통부문, 사료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1개의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비세프 등이 있습니다.

리챔, 죽, 샘물, 펫푸드의 4대 전략 사업 집중 육성을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