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이미드 관련주 대장주 TOP1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폴리이미드 관련주 대장주 TOP12

by №㏇㏘㈜℡ 2021. 7. 1.

폴리이미드 관련주 대장주 TOP1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이미드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폴리이미드 관련주

폴리이미드 관련주
폴리이미드 관련주

폴리이미드는 불화 폴리이미를 재료로 만드비다.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에 사용하는 투명 폴리이미드에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휴대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폴리이미드는 일본의 수입 비중이 굉장히 높았지만 생산 기술을 국산화하면서 수입 의존도를 낮출 수 있었기 때문에 관련 기술을 가진 기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폴리이미드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이미드 관련주 대장주 TOP12

- 코오롱인더

- 후성

- 동진세미켐

- 램테크놀로지

- 아이컴포넌트

- 노바텍

- 경인양행

- 솔브레인

- 이그잭스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 하나머티리얼즈

- 원익머티리얼즈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고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성

후성
후성

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

1973년 법인설립되어 반도체 및 TFT-LCD 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사업을 영위하고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및 태양전지용 전극Paste 등 전자재료를 제조업체에 납품했습니다.

동사를 포함하여 3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엘지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입니다.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
램테크놀러지

동사는 2001년 10월에 설립되어,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사용되는 프로세스 케미컬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반도체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LCD, OLED, 2차전지, 태양전지 분야 화학 약품 공급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SK하이닉스, 삼성SDI, 매그나칩, ELK 등 고객사에 공급합니다.

매출구성은 식각액 40%, HYCL폼이 2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컴포넌트

아이컴포넌트
아이컴포넌트

동사는 평판디스플레이용 부품 제조 및 관련된 연구 및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5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코팅부문에서 배리어코팅 필름제품과 일반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 중이며, 압출생산 분야에서는 도광판, 박판 PC Film, PMMA Film 등 광학필름을 생산 중입니다.

압출 도광판 분야에서는 꾸준하게 성장하는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선행 연구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노바텍

노바텍
노바텍

동사가 영위하는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분야는 소형전자기기부터 자동차, 발전기 등 일상생활부터 산업용까지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분야로 동사는 응용자석에 CAP을 씌운 형태의 차폐자석을 개발하여 원가는 저렴하면서 차폐효과가 더 우수한 제품을 구현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응용자석 시장에 2013년 고객사의 스마트폰 스마트커버에 차폐기술을 도입하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
경인양행

1977년 10월 설립되어 199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동사는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추진 중입니다.

염료산업은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입니다.

솔브레인

솔브레인
솔브레인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솔브레인홀딩스의 사업 중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중국에 반도체 공정재료 생산 및 판매를 위한 현지법인인 솔브레인(시안)전자재료유한공사 설립했습니다.

이그잭스

이그잭스
이그잭스

현재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2010년 10월 30일에 코스닥 상장법인인 주식회사 SC팅크그린과 합병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음. 베트남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빠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

2009년 5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하고 동사는 국내 포토레지스트용 핵심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삼성전자 등 주요 반도체 제조사의 포토레지스트의 사용량 증가에 따라 핵심원료의 시장규모도 대폭 확대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0년 6월에 중국 진출을 목적으로 홍콩에 ENF China Holdings(지분율 90.00%)를 설립했음. 2018년 6월 미국 진출을 위해 ENF USA HOLDINGS(지분율 100%)을 설립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동사는 2007년 설립되어, 실리콘 및 실리콘카바이드(SiC)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동사의 주요 제품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에칭공정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실리콘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등으로 반도체 칩 생산의 수율과 제품의 성능을 결정하는 고부가가치 부품입니다.

실리콘부품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사업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실리콘카바이드사업(SiC)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원익머트리얼즈

원익머트리얼즈
원익머트리얼즈

2006년 12월 1일을 기준 원익홀딩스의 특수가스사업부문을 물적분할 설립하고 지배대상기업은 반도체용 특수가스, 일반산업용 가스 및 전구체(프리커서)의 충전, 제조, 정제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전자재료용 특수가스의 수요분야는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의 종합반도체 회사를 중심으로, 삼성디스플레이, 동우화인켐 등 디스플레이 및 LED 제조회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