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TOP10 정리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TOP10 정리

by №㏇㏘㈜℡ 2021. 4. 15.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올라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이슈가 있으면 주식의 가치가 상승하거나 하락하기 때문에 미리 이슈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마켓컬리 역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사업 중 하나인데 다양한 관련주나 테마주가 같이 가치가 상승합니다. 그러면 어떤 주식이 관련주로 속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마켓컬리 관련주란?

이커머스 업체에서 많은 업체들이 이용하는 마켓컬리입니다. 대표적인 업체는 쿠팡이며 국내 신선식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와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풀 콜드체인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점점 가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TOP10

마켓컬리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나요? 단순히 마켓이라는 뜻을 넘어서 다양한 시스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가치가 잠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된 기술이 있거나 유통을 하는 등의 마켓컬리와 관련된 기업의 주식을 10가지 꼽아봤습니다. 팜스코와 SK네트웍스 등의 다양한 주식이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업체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업체들이 왜 관련주로 엮여있으며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팜스코

팜스코
팜스코

자체 브랜드인 '하이포크'를 마켓컬리에 납품 사실을 부각하고 있으며 동사는 1999년 10월 1일 자본금 60억 원으로 설립되었고, 1999년 10월 25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시장 2부 종목으로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 중입니다.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마켓컬리(컬리) 지분 3.71% 보유 중(2020.12 사업보고서 기준)이며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 중이며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 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

자회사인 (주)오아시스를 통해 마켓컬리의 경쟁사인 오아시스 마켓 운영 중이며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 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 운영,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이며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 배송 시장은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예상)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태경케미컬

태경케이컬
태경케미컬

액체탄산 및 고체 탄산가스(드라이아이스) 등 탄산가스 제조업체이며 마켓컬리를 비롯해 CJ푸드와 쿠팡 등 신선식품 저온유통에 사용되는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었으며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함.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양

우양
우양

가정간편식(HMR) 식품 제조 전문업체로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제품/신선식품 등을 납품하고 있으며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 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유사 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설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뉴뜨레’와 ‘셰프 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하고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비열처리 프리미엄 식음료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 마켓컬리에 식음료를 납품 사실을 부각하고 있으며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했습니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 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프트
케이씨피드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고 있으며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동사는 이후 사업 다각화를 위해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 중입니다.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 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이씨에스

이씨에스
이씨에스

마켓컬리의 서비스 콜센터를 구축한 사실을 부각 중이며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그룹 계열의 벤처캐피탈 업체로 마켓컬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VC)입니다. 동사는 설립 이래 총 36개의 VC 투자조합(VCF) 및 4개의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PEF)에 약 10,735억 원(VCF 6,584억 원 / PEF 4,151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했고 지속 가능한 '투자-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달성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업체로 마켓컬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1월 설립된 동사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9월 말 현재 동사가 운영 중인 투자조합은 총 11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4,41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출자사는 한국 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입니다.

 

▶ 그 외 다양한 주식 정보가 궁금하다면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TOP11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24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대장주 TOP5

삼성페이 관련주 대장주 TOP28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