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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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란?
K뷰티가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엄청난 호황기를 맞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한령으로 인해 K뷰티 화장품의 매출이 급격하게 줄어들었던 적이 있지만 현재 중국에서 한국 콘텐프 방영이 재개되면서 입국제한이 완화되어서 중국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미중무역으로 인한 중국의 세계적인 고립으로 인해 한한령 해제로 인해 K뷰티에 기대가 전망됩니다.
이번 글에는 화장품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10
- 자안코스메틱
- 제닉
- 리더스코스메틱
- 에스디생명공학
- 네이처셀
- 잉글우드랩
- 제이준코스메틱
- 글로본
- 한국화장품
- 클리오
자안코스메틱
- 동사는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2월 22일 설립되었음.
- 동사는 2003년 12월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판매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음.
- Drug Store에 대한 수입 브랜드 공급 및 온라인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중.
제닉
- 제조기술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일명 '제닉-셀더마팩'으로 알려진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 자체 브랜드인 "셀더마"를 출시하고, 기존의 베스트셀러인 마스크팩 이외에도 주요 제품 라인을 일반 화장품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음.
- 2020년 5월 재무구조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제닉 상하이 화장품 유한공사의 영업 및 생산활동을 중단함.
리더스코스메틱
- 1986년 설립되어, 2011년 11월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하고, 2016년 4월 골판지 사업부 분할 후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국내외 11개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중인 리더스피부과의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
- 리더스('LEADERS') 관련 상표권의 통합 운영 등,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위해 자회사인 리더스솔루션과 합병을 진행함.
에스디생명공학
- 2008년 9월 설립하여 2017년 3월 코스닥에 상장함.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 설립초기부터 자체생산시설을 갖추지 않고 OEM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OEM업체와 단순한 주문자-생산자 관계가 아닌 장기적 파트너쉽을 통해 생산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음.
- R&D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탈모방지, 아토피, 주름개선등 기능성원료 개발 및 원천기술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네이처셀
-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함.
- 동사는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음.
- 동사의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됨.
잉글우드랩
- 2004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품의 OEM/ODM 제조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하고 있음.
- 동사의 연구인력은 업계 최고의 경력 및 분야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방면의 산ㆍ학ㆍ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료 확보 및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있음.
- 원료에 대한 규제여부와 공급가능 국가 등을 판단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였으며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음.
제이준코스메틱
-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최대 주주는 제품을 중국으로 유통시키는 에프앤리퍼블릭이며, 연결대상종속회사로 (주)제이준에이치앤비, (주)센시블, (주)DRC헬스케어 등이 있음.
- 미용 의료기기 자회사 'DRC헬스케어'는 미용 의료기기 전용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고 듀클레어, 하이드로알파 등 주력제품을 선보이며 미용의료기기 시장 공략에 가속화를 내고 있음.
글로본
- 화장품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주)그린사이언스를 인수하면서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친환경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함.
- 친환경 발전 기술인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토치 특허기술로 가스화 복합 발전소 사업 진행, 저급 연료를 가스화하여 청정 및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함.
- 새롭게 진행하는 생활폐기물 처리 친환경 에너지화 사업으로, 국내의 환경에너지 정책에 부응하는 솔루션 및 서비를 제공할 수 있음.
한국화장품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클리오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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