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대장주 TOP5

by №㏇㏘㈜℡ 2021. 4. 19.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나노튜브 기술로 인해서 많은 분야들의 산업이 발전되고 있습니다. 탄소를 재료로 만드는 신소재 튜브를 통해 환경오염이나 자원고갈을 막아주기 때문에 친환경 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기술이 꾸중하게 개발되어 실용화 단계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탄소나노튜브 관련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란?

탄소나노튜브란 탄소로 이루어진 탄소 동소체로서 전기 전도가 구리와 비슷하고 열전도욜은 다이아몬드와 같으며 강도는 철강보다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이오부터 IT까지 다양한 사업으로 응용이 가능하며 찬소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환경오염과 자원고갈을 막아 녹색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 기술과 관련된 기업으로 이루어진 관련주와 실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나노튜브(CNT) 관련주 대장주 TOP5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자동차 부품(자동차 스티어링 휠 제조) 사업을 분할해 신설법인 ㈜대유 에이피를 설립한 뒤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탄소나노튜브와 알루미늄을 혼합한 복합 신소재인 스마트 알루미늄사업 진출한 바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 5월에 설립되어 인공고관절 및 인공슬관절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체 인공고관절은 BENCOX Total Hip System, 인공슬관절은 LOSPA Total Knee System이라는 제품명으로 공급 중이며 인공 관절 기술 개발의 핵심 기술인 생체활성 표면처리 기술 개발에 집중함과 동시에 핵심 기술을 근간으로 하여 다양한 인공 관절을 개발을 병행해오고 있습니다.

금호석유

금호석유
금호석유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석유화학제품 전문업체로 2013년 12월 연산 50t 규모의 탄소나노튜브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상업생산 개시 중이며 다양한 분야에 응용 적용될 수 있는 CNT 소재 및 응용소재 물질을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동사는 1976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 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국내 최초로 나노튜브 순도 측정기기를 개발한 나노기술 전문업체 ㈜나노베이스가 관계기업이며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으며 동사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특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사업영역 발굴 및 기존 비즈니스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합니다.

LG화학

LG화학
LG화학

여수 탄소나노튜브(CNT) 전용 공장 구축 중이며 CNT 사업을 원료부터 제품까지 수직 계열화하며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이며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보

상보
상보

CNT(탄소 나노튜브) 터치센서/투명전극필름 제품으로 터치스크린용 CNT터치센서와 CNT터치키를 생산 중이며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부로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 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성향이 있으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