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TOP11

by №㏇㏘㈜℡ 2021. 4. 20.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TOP1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가상화폐 거래소에도 관심이 상승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주식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닌 여러 거래소가 있기 때문에 어느 곳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관심이 달라질 수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두나무는 업비트에 관련이 있습니다. 그럼 관련된 주식이 왜 관련주인지 기업의 실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두나무 관련주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거래소인 업비트는 두나무가 나스닥 상장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퍼지면서 시장에 관심이 샘솟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거래소인 업비트와 증권플러스 등의 관련 서비스 중인 두나무이기 때문에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TOP11

다양한 기업체가 지분을 가지고 있거나 기술을 통해서 업비트와 두나무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통해서 다양한 기업을 확인하고 왜 관련주인지 대장주인지 알아보시면 됩니다. 무조건 오른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관련된 정보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동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2년 1월 설립된 동사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이며 2020년 9월말 현재 동사가 운영중인 투자조합은 총 11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4,412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 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동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원으로 벤처조합 회수부분 2위를 기록중입니다. 

198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동사의 취급 업무 및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핀테크 성장세 대응을 위해 신기술 보유회사 중장기 투자 목적으로 두나무 주식회사 주식 2,069,450주(6.15%)를 583.29억원에 신규로 취득해서 보유 중이며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이며 2019년 7월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동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함.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를 인수했습니다.

200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2020년 9월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은 7,898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 중이며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했으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창투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동사는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습니다.

코오롱

코오롱
코오롱

증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입니다.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이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 7.6%(2020.12 두나무 연결감사보고서 기준, 보통주 및 우선주 포함) 보유중이며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7.67%)을 보유(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중이며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음.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우리기술투자 지분 9.00% (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 7.6%(2020.12 두나무 연결감사보고서 기준, 보통주 및 우선주 포함) 보유중입니다.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동사는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되었으며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바른손

두나무 지분을 보유중인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 지분을 2.6% 보유중(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이며 케이큐브1호 벤처투자조합은 두나무 지분 11.1%(보통주 및 우선주 포함) 보유중(2020.12 두나무 연결감사보고서 기준)입니다.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동사 사업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됨. 영화 부문은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중이며 매출은 뷰티 사업 부문 87.5%, 영화 부문 7.3%, 외식 부문 5.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