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KIOSK)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4. 27.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오스크 기술은 현재 생활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습니다.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결제할 때 이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그런 기술이 발전할수록 가치가 꾸준하게 상승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PC방이나 편의점, 외식업계에서도 빠르게 보급되는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키오스크(KIOSK) 관련주란?

키오스크는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를 말합니다. 각종 행정절차나 상품정보, 시설물의 이용방법을 알려주는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서 병원이나 항공사의 체크인, 자동 정산 및 결제, 티켓 발매 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키오스크 기술로 인해 가치가 변동되는 관련주와 대장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대장주 TOP9

키오스크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속해있는지, 왜 관련주인지 알아보며 회사의 실적이나 주요 사업분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에는 9개의 기업이 정리되어 있으며 내용을 확인하며 읽어주시면 됩니다.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

관공서/학교 또는 서비스 기업의 자동 증명 발급기, 티켓발권기, 디지털 광고 KIOSK, 디지털 안내 KIOSK, 하이파이 오디오, 통신미디어 제품 등을 제조/판매 중이며 사업부문은 IT사업부문, 유통사업부, 부동산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동사는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 컴퓨터 관련 용역,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4월 소프트웨어 개발/자문/공급업을 영위하는 한국도서관정보센터를 인수함. 2018년 12월 유, 무선통신장비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씨그널정보통신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했습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케이씨티

자동화기기(Smart ATM, mini CD기,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무인 지로 공과금수납기, OutDoor Kiosk, Information Kiosk 등), 금융단말기(영업점 창구용 통합 단말, 금융통합단말 설루션 xOP*era, 통장프린터, 카드발급기, 핀패드, 신분증 스캐너 등)를 공급. 공공분야에서는 마권발매기, 무인 마권발매기, 무인 환급기, 토토 발매기, 로또 발매기, VIP용 재석 발매기, 신용카드 무인 관세 수납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는 J-TOTO복표발매기, LiveScanner, DSD, Mult Functon Kiosk, All-in-one PC 등을 공급 중입니다.

동사는 늘어나는 시장 수요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 복권, 인천 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 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2002년 12월 한국컴퓨터 지주(주)로부터 물적 분할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금융단말 및 특수 단말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푸른기술

푸른기술
푸른기술

현금/카드 겸용 식권 발매 Kiosk, 외국인 전용 세금 환급 Kiosk(Tax Refund Kiosk), 신용카드 전용 소형 Kiosk 등을 한국 전자금융(NICE)과 협업하여 공급 중이며 동사는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푸른에스엠' 1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7년 7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9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각 부문별로 현재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 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네트

한네트
한네트

한국컴퓨터 지주 계열의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 사업 영위 업체로 무인발매 키오스크(티켓발권기) 판매 및 용역 제공 중이며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 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동사는 1997년 VAN 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 사업이며 신용카드 활성화와 더불어 주 5일 근무제 시행 확대로 현금 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있습니다.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한국 신용정보(NICE) 그룹 계열의 금융자동화기기(CD, ATM) 관리 서비스 전문업체로 무인자동화기기(KIOSK)를 개발하여 공급 중이며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을 하고 있습니다.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 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했고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각종 티켓 발매 및 무인 안내, 공공 서비스 및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 등에 활용 가능한 여러 종류의 KIOSK를 공급 중이며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S/W 상품이 있습니다.

동사는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어 그동안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Nonstop SI사업을 기반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승인 시장을 목표로 Base 24-eps 한국형 모듈 개발을 계획 중입니다.

윈스

윈스
윈스

종속회사인 (주)시스메이트가 무인 키오스크 사업을 영위 중이며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 DDoS 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기록하며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1년 1월 1일 나우콤에서 인적 분할하여 신설법인 윈스테크넷으로 설립했으며 네트워크 제품 시장은 10년 이상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결합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이 선점하여 신규 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운 분야입니다.

파버나인

파버나인
파버나인

삼성전자의 협력사로 삼성전자 키오스크의 외관 부품을 납품하고 15년부터 삼성전자의 스마트 사이니지 외관 부품 공급 중이며 동사는 알루미늄 소재 외관 제품에 대해 소성가공 공정부터 제품 가공의 최종 단계인 표면처리 공정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7년 7월 설립됐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프리미엄 TV 외관 제품 등의 제조임. 2014년 6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견고한 Reference를 기반으로 2011년부터 삼성전자의 의료기기 사업 진출 시 의료기기의 알루미늄 소재 외관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요식업/노래방/PC방 프랜차이즈 30여 개점 및 전국 영업대행사 20여 개 사 등에 키오스크 렌탈 서비스 제공 중이며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바이오에너지 사업의 주요 매출처는 발전소 및 목재를 원료로 가동하는 보일러를 보유한 제조회사와 톱밥을 깔개로 사용하는 목장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