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 TOP11

by №㏇㏘㈜℡ 2021. 4. 27.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 TOP11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진행되면서 점점 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푸트니크V는 러시아에서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그것과 관련된 종목으로 로 다양한 기업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유통을 하거나 기술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관련 기업들이 왜 관련주인지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란?

러시아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입니다. 스푸트니크V는 mRNA를 활용한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19 백신과 달리 아데노바이러스 벡터(Asenovirus Vector)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20년 8월 러시아에서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예방 백신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의학지 랜싯을 통해 발표된 스푸트니크V는 예방효과는 91.6%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백신과 관련된 기업,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 TOP11

이트론

이트론
이트론

러시아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코러스에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의 일반 조합원 출자 형식으로 투자를 진행한 점이 부각 중이며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 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 전문 기업이며 매출 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이아이디
이아이디

러시아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코러스에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의 일반 조합원 출자 형식으로 투자를 진행한 점이 부각되며 일본 EBISTRADE의 녹조 제거설비에 무선 원격 솔루션을 접목시키는 설계 작업, 구축에 대한 계약 체결했습니다.

2002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유류 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7월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 킨(DRESKIN)`을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 새틴 틴트 앤 밤 5종을 라인업 하여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 중입니다.

이화전기

이화전기
이화전기

최대주주 이트론, 러시아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코러스에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의 일반 조합원 출자 형식으로 투자를 진행한 점이 부각되며 전력 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입니다.

동사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 공급장치 및 전력 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전력 변환 기기 산업은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휴메딕스

휴메딕스
휴메딕스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란파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 생산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 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 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중입니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동사를 주축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메딕스, 보란파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분할 후 존속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은 분할 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 문수 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했으며 분할 후 신설회사인 주식회사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2016년 5월 3일 기업 분할에 따라서 주식회사 휴온스글로벌로 사명 변경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휴메딕스, 보란파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 동사는 백신 원액 생산을 담당할 예정이며 동사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바이넥스
바이넥스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경북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종근당바이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큐라티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동사의 사업영역은 케미컬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됩니다.

동사는 1957년 12월에 설립되어 2000년 4월 바이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1년 7월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거래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령제약

보령제약
보령제약

계열사 보령바이오파마,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경북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바이넥스,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등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등을 영위함으로써 의약품 및 생명공학과 관련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동사는 1963년 설립되어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무역업, 무역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토가, 뮤코미스트, 메이액트, 맥스핌, 부스파, 메게이스 등은 라이선스 인을 통해 들여온 동사의 대표 전략품목입니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경북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큐라티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주요 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입니다.

동사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 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 중이며 수출 비중이 약 75% 정도로 높은 편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원료 및 완제품 수출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KAI-열림 헬스케어 투자펀드를 통해 스푸트니크V 재위탁 생산을 위한 컨소시엄에 포함된 큐라티스 지분을 보유 중(20년 큐라티스 감사보고서 기준 6.12% 보유)이며 중소기업 중심의 IB(금융자문)와 채권 매매 및 인수가 주력이며, 그 외 신성장동력으로 헤지펀드와 신기술사업 투자조합 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 1월 6일 증권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코리아 RB증권중개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지금의 최대주주인 케이엔케이 드림 파트너스가 경영권을 인수하고 현 명칭인 코리아에셋 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19년 11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한국코러스를 주축으로 경북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러시아 국부펀드(RDIF)와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 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 중임.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01년 설립된 동사는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회사이며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 의약품을 국내 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