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원인과 예방법 정리
본문 바로가기
Health

대장암 원인과 예방법 정리

by №㏇㏘㈜℡ 2021. 1. 12.

대장암은 대장(결장)에서 시작되는 암의 한 유형입니다. 결장은 소화관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결장암은 일반적으로 노인에게 영향을 주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장 내부에 형성되는 폴립이라고 하는 작고 양성 세포 덩어리로 시작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폴립 중 일부는 결장암이 될 수 있습니다.

폴립은 작아서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의사는 폴립이 암으로 전환되기 전에 확인하고 제거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기적인 검사를 권장합니다. 대장암이 발생하면 수술, 방사선 요법 및 화학 요법, 표적 요법 및 면역 요법과 같은 약물치료를 포함하여 많은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결장암은 결장 직장암이라고도 하며 직장에서 시작되는 결장암을 결합한 용어입니다.

대장암 증상

대장암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사 또는 변비를 포함하여 장 습관의 지속적인 변화 또는 대변의 일관성 변화

- 직장 출혈 또는 대변의 혈액

- 경련, 가스 또는 통증과 같은 지속적인 복부 불편

- 장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다는 느낌

- 쇠약 또는 피로

-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대장암에 걸린 많은 사람들은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증상을 경험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암의 크기와 대장의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당신을 걱정하는 지속적인 증상을 보이면 의사와 만나 상담하세요.

언제 대장암 검사를 시작해야 하는지 의사와 상담하세요.

지침은 일반적으로 대장암 검진을 약 50회 시작하도록 권장합니다.

의사는 질병의 가족력과 같은 다른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 더 자주 또는 조기 검진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의 원인

의사들은 대부분 대장암의 원인을 확신하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장암은 결장에 있는 건강한 세포가 DNA에 변화(돌연변이)가 생기면 시작됩니다. 세포의 DNA에는 세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일련의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항 세포는 정상적인 방식으로 성장하고 분열하여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유지합니다.

그러나 세포의 DNA가 손상되어 암이 되면 세포는 새로운 세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도 계속 분열합니다. 세포가 축적되면 종양이 형성됩니다.

 

위험 요소

대장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년기

대장암은 모든 연령대에서 진단할 수 있지만 대장암 환자의 대부분은 50세 이상입니다. 현재는 50세 미만의 대장암 발병률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 대장암 또는 폴립의 개인 병력

이미 대장암이나 대장 폴립을 잃고 있다면 장래에 대장암 위험이 커집니다.

- 염증성 장 질환

궤양성 대장염 및 코론 병과 같은 결장의 만성 염증성 질환은 결장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결장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유전된 증후군

가족 세대를 통해 전달되는 일부 유전자 돌연변이는 대장암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소수의 대장암만이 유전자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대장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가장 흔한 유전성 증후군은 린치 증후군입니다.

- 대장암의 가족력

혈족이 질병에 걸렸다면 대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한 명 이상의 가족 구성원이 대장암이나 직장암에 걸렸다면 위험성이 훨씬 큽니다.

- 저 섬유질, 고 지방 식단

결장암과 직장암은 섬유질이 적고 지방과 칼로리가 높은 전형적인 서양식 식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붉은 육류와 가공육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의 대장암 위험이 증가하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앉아있는 생활 방식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면 대장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당뇨병

당뇨병이나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은 대장암 위험이 높습니다.

- 비만

비만인 사람들은 정상 체중으로 간주되는 사람들과 비교할 때 결장암 위험이 증가하고 결장암 사망 위험이 증가합니다.

- 흡연

흡연자는 대장암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알코올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대장암 위험이 높아집니다.

예방하는 방법

대장암 검사

의사들은 평균 대장암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50세 전후에 대장암 검진을 고려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과 같이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더 빨리 검진을 고려해야 합니다.

몇 가지 선별 옵션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의사와 옵션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적절한 검사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위험을 줄이기 위한 생활 습관 변화

일상생활을 변화시켜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 다양한 과일, 채소 및 통곡물을 섭취하세요

과일, 채소 및 통곡물에는 암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선택하십시오.

- 적당히 술을 마십시오.

술을 마시기로 선택했다면 음주량을 여성의 경우 하루에 한잔, 남성의 경우 두 잔 이하로 제한하십시오.

- 담배를 끊으세요.

귀하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금연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 일주일 중 대부분의 날에 운동하기

대부분의 날에 최소 30분의 운동을 하세요. 활동을 하지 않았다면 천천히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30분까지 축적하세요. 또한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건강한 체중이라면 건강한 식단과 매일 운동을 결합하여 체중을 유지하십시오. 체중 감량이 필요한 경우 의사에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건강한 방법에 대해 문의하세요. 운동량을 늘리고 먹는 칼로리를 줄임으로써 천천히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십시오.

고위험군을 위한 대장암 예방

일부 약물은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집니다. 예를 들어 일부 증거는 용종 및 결장암의 위험 감소와 아스피린 또는 아스피린 유사 약물의 정시적인 사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복용량과 시간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아스피린을 매익 복용하면 위장 출혈과 궤양을 비롯한 몇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대장암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약물을 권장할만한 충분한 증거가 없습니다. 대장암 위험이 높으면 위험요인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서 예방 약물이 안전한지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