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by №㏇㏘㈜℡ 2021. 5. 10.

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4이동통신은 SK, KT, LG U+외 이통통신을 말합니다. 현재는 3개의 이동통신사가 존재하고 경쟁하고 있지만 제4이동통신사가 생긴다면 새로운 경쟁 구도가 생겨날 것입니다. 제4이동통신이 당장 허가가 난 것은 아니지만 탄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어떤 기업이 제4이동통신사 관련주에 속해있으며 어떤 관련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정부가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재판매사업자)를 허가하고, 제4이동통신사 설립을 위한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부각된 종목군입니다. 과거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이 매번 무산됐었으나 문재인 정부가 제4이동통신사 설립 요건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의 변경을 추진하면서 제4이동통신사 탄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CS

CS
CS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 허가신청(주파수할당 신청 포함) 접수에 참여한 바 있으며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1999년 설립된 동사는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CS JAPAN 등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릭스솔루션

릭스솔루션
릭스솔루션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으며 동사와 종속기업은 반도체유통 사업과 증권정보서비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2년 7월 25일에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서 케이디씨상사로 설립이 되었으며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반도체유통 사업부문은 브랜드 제품들이 메모리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된 트랜샌드, 킹스톤 등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쏠리드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합니다.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사업 부문을 크게 IT 서비스 사업분야에서 네트워크통합 및 시스템통합과 유지.보수 사업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당사는 1983년 8월 18일에 설립되고 1997년 2월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 금융권 SDN부분 초기 시장 선점 등 유관 사업분야인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사업 등이 있습니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으며 2015년말 (주)온세텔레콤에서 세종텔레콤(주)로 상호변경 후 현재 종합통신 서비스 제공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2년 6월 9일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고 현재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며 동사의 종속회사는 2019년 2월 인수한 (주)비브릭, 2019년 6월 인수한 세종큐비즈(주), (주)콘텐츠캐리어 등을 포함 해 5개 회사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