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by №㏇㏘㈜℡ 2021. 5. 10.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상황에 따라서 외출을 하지 않기 때문인지 집안의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습니다. 바깥에서 취미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집 안에서 취미 생활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가치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는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기업이 속해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란?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관련 업체들이 포함되는 종목군입니다. 국민 소득이 향상되고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범위도 단순한 주거 인테리어에서 사무환경 개선, 환경디자인, 공간 컨설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개/보수가 필요한 노후주택 수가 크게 늘면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라이온켐텍

라이온켐텍
라이온켐텍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을 생산하고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적극적인 OEM 판매 방식을 통해 경쟁기업들이 기존 고객층을 확보하여 빠른 속도로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에 대한 호평을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동사는 1973년 설립되었고,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 및 플라스틱의 물성 개선을 위해 첨가되는 합성왁스를 생산하고 1984년 국내 최초로 열분해에 의한 합성왁스를 개발한 후 현재까지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한솔그룹 계열사로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 인테리어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비접착식 마루를 개발하는데 국내 최초로 성공함으로써, 국내 강화마루 시장지배력을 확대 중이며 강화마루 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를 자체 보유하여 자가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인 비접착식 마루를 자체기술로 개발 및 생산했습니다.

동사는 1991년 12월 전주임산으로 설립된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써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Hansol Newzealand와 Hansol Homedeco Vietnam Co.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SUN&L

SUNL
SUN&L

합판, MDF(중질 섬유판), 제 재목, PB(파티클보드), 빌트 인 가구, 주방가구등을 생산/판매하는 종합목재 회사로 건설·건축·인테리어용재 등의 내외장재 및 가공용재로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합판과 가구·실내인테리어·마루·벽판넬재 등으로 사용하는 MDF와 제재목을 취급합니다.

동사는 1959년 설립했고 합판, MDF, 제재목, PB, 빌트 인 가구, 주방가구등을 제조, 생산, 유통, 판매하는 종합목재 회사로 2009년 국내 목재 업계 최초로 FSC-COC인증을 획득하여 합판, MDF 및 제재목의 다양한 규격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츠

하츠
하츠

벽산그룹계열의 주방기기 제조/판매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가스/전기 쿡탑, 음식물탈수기) 등을 보유하고 동사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건산업

이건산업
이건산업

건축용 자재에 사용되는 합판 및 마루제품 전문 업체으로 2000년대 중반 이후 목질계 바닥재 사업을 영위하는 이건리빙을 흡수합병하고, 현재에는 합판 및 마루사업에 주력하는 사업구조를 보유했습니다.

1972년 설립된 이후 선창산업, 성창기업와 함께 과점체제를 유지하면서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주도해왔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조림사업(솔로몬 군도), 합판/베니어 제조 및 판매, 목재 무역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증기 및 전기에너지의 판매사업도 병행했습니다.

희림

희림
희림

국내 상위의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로 미중 무역분쟁, 코로나19 전파로 인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며, 국내 주택경기는 정부의 규제 신설 및 지속 등으로 시장 둔화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2000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건축물의 설계와 CM/감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 확대를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간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에넥스

에넥스
에넥스

에넥스 브랜드의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부엌/ 주방가구 전문업체로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1년 4월 18일 서일공업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8일 상장했고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습니다.

대림B&Co

대림BCo
대림B&Co

위생도기, 기타 욕실 건자재 및 서비스 등을 생산/공급/판매하는 욕실관련 건축자재업체로 위생도기, 기타 욕실 건자재 및 서비스 등을 생산ㆍ공급ㆍ판매하는 욕실관련 건축자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설회사, 대리점, 거래처, 소비자 등에 공급ㆍ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요업제품의 생산ㆍ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8년 9월 20일 재단법인형태로 설립되었으며, 199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2018년 9월 계열회사 흡수합병을 통해 욕실관련 상품, 생활가전제품의 렌탈ㆍ서비스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하임아이엔티

오하임아이엔티
오하임아이엔티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 개발 및 판매업체로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주력 매출은 자사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신규 브랜드로 아이데뉴(19년7월)와 포더홈(20년3월)을 론칭하여 운영 중이며 주력 브랜드인 '레이디가구'의 서브 브랜드 '스칸딕', '시그니쳐', '수면연구소 Lab' 시리즈 제품라인을 확대/강화하는 한편, 부엌가구 '레이디키친'을 2020년 7월 신규론칭했습니다.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위탁판매 수수료 49.89%, 상품 49.81%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시공테크

시공테크
시공테크

박물관, 과학관, 전시관, 테마파크의 기획/설계 등 전시 관련 사업 영위 업체로 전시물/전시시설/진열장/수장고/훈증시스템 등 공간 기획 및 관련 제품 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전문업체로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한샘

한샘
한샘

부엌가구 및 인테리어가구 전문 업체로 부엌가구(주방/빌트인 수납, 자재판매, 제조 등) 및 가정용가구(장롱, 식탁, 소파, 책상 등)를 생산/판매. 욕실, 마루, 조명, 창호 등의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해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 발굴에 주력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사업을 영위하며 1973년 (주)한샘 법인이 설립되어, 2002년 7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LG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건축자재업체로 창호재(PVC창, 알루미늄창, 기능성유리 등) 및 인테리어자재(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등) 등 건축자재를 생산, 판매 중이며 동사의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 있습니다.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2009년 LG화학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돼 설립된 기업이며 북미 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미국 엔지니어드스톤 생산설비를 증설, 단열재 경쟁력 강화 위한 단열재공장 증설 투자, 자동차용 탄소섬유 경량화 부품 시장 진입 위한 유럽 자동차 경량화 부품 기업 지분 인수했습니다.

진양화학

진양화학
진양화학

PVC 바닥장식재(주요 상표 : 황토펫트 등) 등을 생산하고 동사는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입니다.

동사는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고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입니다.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리바트스타일샵, 리바트온라인, 리첸, 리바트키친, 오피스, 마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가구전문 메이커이며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이며, 2017년 12월 5일 현대에이치앤에스와의 흡수합병으로 B2B 산업재 도매 및 중개업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사는 1999년 6월 2일 리바트로 회사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1월 22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2017년에는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3년 연속 1위, 2018, 2019년 2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벽산

벽산
벽산

건축자재 제조/판매 업체로 주요 제품은 천장재, 단열재, 외장재, 바닥재 등이고 08년 6월 주방기기업체 하츠 인수했고 건축자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익산공장을 비롯한 6개 공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단열재, 천장재, 외장재 등의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건축자재생산을 목적으로 1971년 4월 9일 설립되어 1972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고 건축자재,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건재부문, 도료부문과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건홀딩스

이건홀딩스
이건홀딩스

건축시장의 마감재로 사용되는 시스템창호 제조, 판매, 시공 전문업체 (주)이건창호를 자회사로 보유, 창호부문은 주택용인 시스템창호와 빌딩용인 커튼월 및 태양광창호를 제조, 판매, 시공하고 있으며, 파레트부문에서는 물류포장재인 파레트를 생산 중입니다.

2017년 3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동사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했고 동사는 지주부분, 창호부문, 목재부문, 조림부문, 에너지부문, 파레트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목에스폼

삼목에스폼
삼목에스폼

건축자제 업체. 건축물 외벽 및 슬라브 형성 등에 사용되는 알루미늄폼 등을 생산 및 판매 중이며 적자사업인 갱폼사업부문의 정리를 통해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을 제고하고, 주력 사업인 알루미늄폼에 집중하여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폼사업부문은 중단했습니다.

동사는 1985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 류 등의 제조, 판매, 임대, 수출업으로 구성되며 동사는 장기간 투자를 통해 얻은 다량의 알루미늄거푸집시스템으로 안정적 수익원을 확보함. 매출은 알루미늄폼 97.83%, 기타 2.17%로 구성됩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
동화기업

PB(파티클보드) 및 MDF(중밀도섬유판) 제조판매업, 목재 가공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 생산을 시작, 국내 강화마루 업계 1위 기업이며 국내에서 MDF, PB, MFB, 화학, 건장재 등의 사업을 영위함. 2015년도에는 한국일보사를 인수하여 미디어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합니다.

동사는 1948년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1일을 기일로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목재사업과 자동차사업 부문으로 구조 개편을 실시했으며 베트남(MDF 제조판매, 건장재 판매 및 유통), 호주(제재목, 데크재 판매) 등에서 해외 사업을 영위합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글라스

인테리어 자재 전문 업체로 인테리어 자재 전문 업체로 유리 부문(건축용 유리, 자동차용 유리, 유리시공 등), 인테리어 부문(건축 내외장재, 인테리어, 산업용 등)에서 사업을 영위 중이며 판유리의 경우 동사 포함 2개 제조사와 다양한 국가로부터 유입된 수입유리가 경쟁하고 있으며, 그 중 동사가 시장 전체의 50%를 차지합니다.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1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케이씨씨의 사업 중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형 인테리어/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 매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30,000여 개의 제품 및 상품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KCC

KCC
KCC

건자재(건축자재, PVC 등), 도료(자동차용, 선박용 등), 소재(실리콘, 실란트 등), 기타(시공수익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국내 최대의 건축, 산업자재 및 도료 생산업체로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으로 구분됩니다.

동사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기타부문 사업은 유/무기 실리콘, 홈씨씨 등 유통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파세코

파세코
파세코

빌트인 가전제품(주택에 붙박이로 집어넣는 가전제품)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 빌트인가전기기의 경우 ODM 방식으로 납품하며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