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by №㏇㏘㈜℡ 2021. 5. 10.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끌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더 많이 가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는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이 있으며 어떤 관련이 있고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란?

美 제약사 모더나(moderna)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진행하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입니다. 모더나와 미국 국립 보건원(NIH) 산하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가 함께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mRNA-1273"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에 발현하는 스파이크 단백질 부위를 타깃으로 하는 백신으로, 일반 냉장고에서도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0년11월(현지시간) 3상 임상시험 결과 94.1% 효과가 있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美·유럽에서 긴급사용 신청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모더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에스티팜

에스티팜
에스티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mRNA를 활용한 백신이라는 소식 속 mRNA를 이용한 백신과 치료제 위탁개발(CDMO) 사업에 진출했고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C형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입니다.

동사는 2008년 8월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0년 삼천리제약을 흡수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하고 2016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이며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입니다.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합니다.

엔투텍

엔투텍
엔투텍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이고 20년11월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으며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장비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제조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2020년 9월 ㈜마이크로텍에서 ㈜엔투텍으로 상호 변경하고 매출구성은 진공밸브 28%, 반도체 장비부품 25.2%, 엔터테인먼트 22.4%, LED,발광제품 외 2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마젠(Reg.S)

소마젠(Reg.S)
소마젠(Reg.S)

14년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동사는 미국 소재 기업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소재한 지배회사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사무소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동사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최근 3~4년간 10% 전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녹십자
녹십자

모더나와 질병관리청 간의 계약에 따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절차 및 유통을 전담하는 사업자로 선정했고 동사의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입니다.

동사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재조합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합니다.

파미셀

파미셀
파미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대한뉴팜

모더나 주식 1,500주(0.00%) 보유 중(20년12월 분기보고서 기준)이며 2012년도에 바이오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웰빙사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2014년도에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1984년 10월 설립되어 동물약품으로 시작하였으며 1995년에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으며 전문의약, 웰빙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 것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