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렘데시비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렘데시비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by №㏇㏘㈜℡ 2021. 5. 10.

코로나19 렘데시비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에볼라 치료제로 알려졌으나 코로나19에도 효과가 유효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19 치료제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이 있습니다. 원자재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렘데시비르 관련주란?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로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관련주들이 시장에 부각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코로나19 중증환자 대상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조건부 수입허가 품목으로 결정했습니다. 20년 10월 美 FDA는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공식 승인되었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포함된 기업은 다양하며 어떤 기업이 관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정리한 글이 아래에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렘데시비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에스티팜

에스티팜
에스티팜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동사는 2008년 8월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0년 삼천리제약을 흡수 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했고 2016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2020년 Roche CDMO Awards 2019를 수상하였으며 올리고 생산설비 1,2 차를 증설하고 11월 mRNA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C형 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입니다.

파미셀

파미셀
파미셀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 중이며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뉴클레오시드' 유도체 관련 특허권을 보유 중이며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당사 제품을 납품, 아시아 등 여러 나라에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직접 판매용 신제품 및 CMO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동사가 가진 R&D 제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제약회사에 기술 이전 및 해외 주요 기업에 기술 수출을 추진하고 1980년 3월 극동제약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7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