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오류 해결 방법 간단하게 실행해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 오류 해결 방법 간단하게 실행해보기

by №㏇㏘㈜℡ 2021. 10. 6.

인스타 오류 해결 방법 찾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면 생각보다 자주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알 겁니다. 자신의 문제일 수 있고 서버의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를 파악한 뒤 해결방법을 실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류로 인해 어떤 문제가 생기고 어떤 해결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오류

인스타 오류

인스타그램 오류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인스타 내에서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있으며 메시지들에 따라 내용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 피드를 새로 고침 할 수 없습니다.

- 죄송합니다. 요청을 처리하기 못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 하얀 화면만 나올 경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올 때는 인스타 내에 있는 좋아요나 댓글, 팔로일 등이 짧은 시간 내에 많이 이뤄진 경우나 누군가 자신을 신고해서 활동이 중지되는 현상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내 서버 문제로 인해서 요류가 발생할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빠르게 해결방법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오류 해결방법

위 내용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1. 로그아웃

로그인된 상태에서 로그아웃한 뒤 다시 재접속해봅니다.

2. 인스타그램 재설치

인스타그램 앱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 봅니다.

3. 와이파이 ↔ 데이터 변환해서 접속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사용 중이라면 데이터로, 데이터 사용 중이라면 와이파이로 접속해 봅니다.

4. 인스타그램 측에 문제 신고

인스타 오류 해결
인스타그램 측에 문제 신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인스타그램 측에 문제를 신고합니다.

5. 기다리기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일까지 기다려보면 이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3일 이상 복구되지 않는다면 영구 정지로 판단하는 게 나아서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구정지인 경우에는 경고 메시지가 함께 뜨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꼭 계정을 살려야 한다면 인스타그램에 본인인증을 하는 것처럼 정지를 푸는 것이 좋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면 부계정을 하나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가 이렇게 오류가 발생하면 답답한 마음이 클 겁니다. 빠르게 문의를 해도 답변이 오는 것도 아니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항상 사진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