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얼마인지 비용확인하기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얼마인지 비용확인하기

by №㏇㏘㈜℡ 2021. 10. 9.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얼마인지 비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제네시스 차도 요즘은 전기차로 나오기 때문에 비싼 차를 할인받아 살 수도 있습니다. 대기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전기차 보급 사업을 통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제네시스 전기차 구매방법

전기차 구매 방법은 총 4가지로 나뉩니다.

1, 차량 계약

- 동일 개인에게 2년(의무 운행기간) 내 보조금 행복 지원 제한

2. 공모 신청

- 지방자치단체 공모 서류 작성

- 공모 서류 지방자치단체 접수

- 공모 대상자 선정 확인

3. 차량 출고

- 출고 10일 전 공모 대상자 여부, 보조금 재확인

- 이상 없을 시 출고/등록 후 보조금 신청

4. 충전카드 발급

- 공용 충전기 충전카드 신청/발급

※ 위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절차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절차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뉩니다. 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간부문 구매자는 차량 구매대금과 보조금의 차액을 자동차 제작/수입사에 납부하고 자동차 제작/수입사는 지방자치단체(국비+지방비 보조금)로부터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공공부문 지방자치단체별 전기차 보급 사업 기준에 따라 공공부문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자를 선정하고 구매기관은 구매계약 전후로 보조금 잔여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자체 예산으로 구매대금 납부 후 지방자치단체에 보조금 지급 요청을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혜택

정부/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구매 보조금, 세제감면 혜택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혜택

위 내용은 2021년 10월 전기차 보급정책 기준 금액이며 차량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구매 희망 차량의 구매 보조금은 지점/대리점 또는 보조금 신청 지방자치단체 담당에게 문의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은 국비 보조금에 비례하여 지급하며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보조금=(해당 차량 국비 보조단가/800만 원) X 지방비 단가

제네시스 모델별 구매 보조금 안내

제네시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델별 보조금이 다릅니다. 모델에 트림에 따라 금액이 바뀌기도 하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모델별 구매 보조금 안내

위 내용은 2021년 10월 전기차 보급정책 기준 금액입니다.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지점/대리점 또는 보조금 신청 지방자치 단체 담당에게 문의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별 구매 보조금 안내는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에서 [보조금 잔여현황 확인하기]에서 가능합니다.

※ 실시간 현황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지점/대리점 또는 각 지방자치단체 담당자에게 확인 바랍니다.

 

위 내용을 통해서 제네시스 전기차 보조금 얼마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곧 제네시스 GV60이 출시될 텐데 미리 지원금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의 확인은 꼭 직접 방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