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by №㏇㏘㈜℡ 2021. 5. 11.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를 거쳐 북한, 러시아까지 가스관을 연결하는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나라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북한과 러시아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의 사업이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물론 관련기업에 대한 관심이 상승해서 관련주의 가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란?

남북한과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연결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부각된 섹터입니다. 故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2011년 8월말 러시아를 방문해 북한을 통과하는 남-북-러 가스관 사업에 대해 언급하였고, 이에 대해 러시아가 적극적으로 나오고 우리나라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실무 협상이 빠르게 진행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천연가스 라인 파이프로 사용되는 강관(후육강관)과 배관용 밸브 등 관련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어떤 기업이 남-북-러 가스관사업에 관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남-북-러 가스관사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동양에스텍

동양에스텍
동양에스텍

철강제품 제조, 판매업체로 POSCO가 생산하는 열연제품을 전/절단 및 가공하여 판매하고 동사는 1981년 11월에 철강제품 제조, 판매 등의 목적으로 주식회사 동양철강으로 설립되었고, 2001년 4월에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2년 2월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포스코의 가공센터로서 포스코가 생산하는 제품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회사이며 4개의 계열사는 각각 건설폐기물처리업, 강구조물공사업, 금속절삭기계제조업, 지정폐기물 중간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아제강

세아제강
세아제강

세아그룹 계열의 철강업체로 기존 세아제강에서 강관 제조/판매업 등 제조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됨에 따라 재상장했고 구조/유정/배관/상수도용 강관(탄소강관, STS강관, Ti 특수관) 등을 제조/판매 중이며 종합 강관업체로서 포항, 순천, 창원, 군산의 국내 생산거점에서 구조용, 배관용, 송유관, 유정용, 전선관 등의 다양한 용도의 탄소강관 및 특수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8년 9월 세아제강 지주가 영위하는 사업 중 강관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신설회사이며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제16조의 8에 의거하여 6월까지 규제를 받으며 2019년도에 폐기물 자원순환 성과관리 대상자로 지정되었습니다.

동양철관

동양철관
동양철관

강관 전문 생산업체. 후판(Plate)과 코일(Coil)을 원재료로 가스관, 일반 배관, 강관말뚝, 나관, 이형관 등을 제조, 판매하고 동사의 주요제품인 가스관, 강관말뚝, 각종 배관 등은 거시경제 변수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건설경기 성장율 및 SOC투자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주 사업으로 강관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케이비아이알로이(주)를 통해 동특수합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매출은 제품(나관, 도복관 외) 84.83%, 상품(나관 외) 12.09%, 임가공(나관 외) 2.42%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국철강

부국철강
부국철강

열연 및 냉연코일 가공업체로 가스관과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는 강관의 주원료인 열연제품을 생산하고 주요 제품은 자동차, 가전, 선박, 건설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스켈프, 강판, 강관, 형강 제품, 선박, 기계, 교량, 건설 등에 사용되는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 등이 존재합니다.

1976년 설립되어 열연 및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가전 및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광주공장 및 익산, 순천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스틸

휴스틸
휴스틸

신안그룹 계열의 강관 제조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증기, 물, 가스 등의 배관에 사용되는 배관용 강관과 토목, 건축 등의 구조물에 사용되는 구조용 강관, 유정 굴착 및 채유에 사용되는 유정용 강관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단일 사업부문(강관 제조 및 판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수요산업은 건설과 조선산업, 에너지 관련 사업이며 동사는 제품 경쟁 심화를 타계하기 위해 저부가가치 제품보다는 유정용 강관, 고강도 후육강관 등 고부가가치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문배철강

문배철강
문배철강

스켈프,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 등의 철강 제품 생산 업체로 가스관과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는 강관의 주원료인 열연제품을 생산하고 1975년 포스코의 정식 판매점 체제를 운영함에 따라 포스코의 지정 판매점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차 철강산업에 영위하며 스켈프,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 등 1차 형태의 철강재 및 표면처리 강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제품 66.90% , 상품 30.70%, 임대매출 1.59%, 임가공 0.8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동스틸

대동스틸
대동스틸

포스코의 열연제품 지정판매점으로 열연제품 및 후판을 절단 가공하여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강관의 주원료인 열연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포항공장은 POSCO와 인접한 공업단지 내에 생산공장이 위치하여 Steel Service를 함으로써 물류비용의 최소화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1973년 8월 설립된 동사는 토목, 건설, 자동차, 조립금속, 조선 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및 후판을 절단가공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원재료 매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POSCO의 열연제품 변동 가격에 따라 원재료 가격이 크게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삼현철강

삼현철강
삼현철강

POSCO 열연 판매점으로 가스관과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는 강관의 주원료인 열연제품을 판매 중이며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열연제품과 후판 등을 매입하여 가공 및 판매하고, 현대제철에서 생산되는 형강제품을 매입하여 판매합니다.

동사는 1978년 설립되어 코일 전·절단 가공업 및 판매업, 철판류 가공업 및 판매업, 형강류 가공업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3년에 광양 2 공장을 설치하였으며, 향후 건설중장비, 강교, 조선 등의 가공품을 생산할 예정으로 가공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이스틸

하이스틸
하이스틸

강관 전문 제조, 판매 업체로 세경관, 소경 관부터 원유, 가스 수송이 가능한 60인치 대구경 후육강관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중이며 동사는 지배회사는 지주회사의 미국 시장 공략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설립되었고 2003년 2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 증권시장에 재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입니다.

2020년 한국의 철강 산업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미국의 수출규제 및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가 한국 철강 산업에도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 만큼 동사의 노력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성밸브

화성밸브
화성밸브

소구경 가스 볼밸브에서 대구경 첨단화학, 플랜트용 밸브까지 생산하는 배관용 밸브 생산업체로 주요 제품은 플랜지식 밸브, 나사식 밸브, 매몰 용접형 밸브, LPG용기용 밸브 등이 있으며 2000년 3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여 자금 조달 및 신인도 상승을 이루어 내 밸브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갖췄습니다.

국내 1위 밸브 전문기업으로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LPG 용기용 밸브, 플랜지형 볼밸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몰 용접형 볼밸브의 경우 신기술을 접목하여 특허를 취득하고, 급속도로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어 동사의 핵심사업군으로 육성됩니다.

디케이락

디케이락
디케이락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제조업체로 러시아 국영 가스공사 가스프롬에 밸브 관련 제품 공급하고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동사는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 변경하고 동사는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 브랜드 DK-Lok을 300여 개 거래처에 공급하며 전체 매출의 67%는 수출입니다.

 

엔케이

엔케이
엔케이

고압가스 용기(산업용 고압용기, CNG 연료용기, 특수산업용기, CNG이동차량용기)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천연가스 저장용기도 생산하고 동사의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 부문이 있으며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음.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터널 굴진기(TBM) 사업 영위 중. 2013년 5월 日 타이코 텍스를 인수, 중소형 TBM을 국내 최초 국산화에 성공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동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됐고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조광ILI

조광ILI
조광ILI

산업용 밸브 생산업체로 조선기자재, 원자로 설비, 석유화학플랜트, 반도체 설비 등에 사용되는 특수밸브와 일반밸브를 생산, 판매하고 동사는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의 단일 사업부문만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원자력발전설비, 조선선박용 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 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 전반의 설비 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밸브산업에서 동사는 고온/고압 및 초저온 SAFETY RELIEF VALVE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및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유전개발에 필요한 해양구조용 강관과 송유관용 강관, 건축 토목용 강관 등을 판매하는 후육강관 사업 영위하고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 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이며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9년 8월 삼강 특수 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되고 동사의 플랜트 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