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11.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란?

이동통신재판매사업, 저가통신사 등으로 불리는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는 통신사업자(MNO)가 통신망을 도매대가로 사용하여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즉, 수 조원이 드는 통신 설비를 구축하지 않는 대신 SK텔레콤과 같은 기존 통신사의 설비를 도매가로 빌려 자체적인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막대한 투자 부담이 없는 만큼 저렴한 요금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비 인하를 목표로 내건 정부 정책에 따라 선불제는 2011년 7월, 후불제는 10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관련주 대장주 TOP8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로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고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20년 10월에 알뜰폰 서비스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출시하고 방송법에 근거한 위성방송서비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H.264 기반의 다채널 HD를 사업화하여 국내 HD방송서비스 시장을 선도 중입니다. 국내 최대 UHD 다채널 서비스를 출시하고, '30% 요금할인 홈결합' 상품으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 트랜드를 반영하고 2020년 10월에는 알뜰폰 서비스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을 출시하고, 알뜰폰과 위성방송, 인터넷을 더한 3종 결합상품(TPS)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즈비전

아이즈비전
아이즈비전

알뜰폰(MVNO) 브랜드인 아이즈모바일(EyesMobile) 등을 운영 중이며 무선호출사업, PC통신사업, 이동통신에 관한 연구 및 부가서비스기술의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2년에 설립되어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음성통화 선불카드유통과 기간통신사의 통신설비를 이용한 휴대통신서비스(알뜰폰)를 제공중이며 자회사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 및 화장품 제조,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기간통신사업자로 MVNO(이동통신재판매 또는 알뜰폰) 서비스 사업을 영위. KT와 이동통신재판매(MVNO) 협정을 공식 체결하고 MVNO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동사는 1992년 6월 9일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현재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5년말 (주)온세텔레콤에서 세종텔레콤(주)로 상호변경 후 현재 종합통신 서비스 제공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는 2019년 2월 인수한 (주)비브릭, 2019년 6월 인수한 세종큐비즈(주), (주)콘텐츠캐리어 등을 포함해 5개 회사입니다.

에스원

에스원
에스원

2013년 9월 SK텔레콤의 망을 임대해 MVNO 사업자 자격증을 취득, 통신서비스와 함께 개인안전ㆍ보안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안심폰 사업을 시작했고 동사는 1977년 11월 28일 한국경비실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월 30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로서 사업 부문은 '보안시스템 서비스', '건물관리 서비스'와 '콜센터 서비스 및 텔레마케팅' 등 3개로 구분되고 동사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통해 센서, 컨트롤러,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 등을자체 개발 중입니다.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데이터 기반 MVNO 사업자. SK텔레콤 네트워크를 이용해 신용카드 결제용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MVNO 서비스 도매제공 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카드단말기 및 POS시스템이 설치된 100만 가맹점 네트워크와 카드사 등과 연결된 대외 인터페이스, 그리고 이들을 연결하는 VAN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금융VAN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융VAN산업은 가맹점과 카드사간 결제망시스템을 구축하여 카드사용 승인중계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하는 부가통신산업입니다.

대성홀딩스

대성홀딩스
대성홀딩스

가상이동통신망(MVNO) 사업 진출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사업권을 신청해 2011년 7월 MVNO사업을 위한 별정4호 등록. 이동통신사와 제휴를 통하여 이동통신 단말기 및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탁 판매중. MVNO 상품 판매 등을 통해 유통전문기업으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음. 13년11월 에스원 MVNO 안심폰 총판 계약 체결하고 2009년 물적분할 이후 종속회사에 대한 경영효율성 및 투명성 향상, 지배구조 개선 등의 업무지원을 하며 계열회사의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인스코비

인스코비
인스코비

당사와 자회사인 (주)프리텔레콤은 이통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임. 당사는 freeT LGU+알뜰폰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주)프리텔레콤은 freeT KT, SKT알뜰폰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동사는 1970년 2월 설립되어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