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설탕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24.

설탕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설탕 관련주란?

설탕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재료입니다. 조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정말 많은 요리와 식품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을 만들고 유통하는 업체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습니다. 설탕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있듯이 대형 기업부터 유통을 담당하는 전문 기업들까지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설탕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탕 관련주 대장주 TOP6

- 대상

- 대한제당

- 보락

- 삼양사

- CJ제일제당

- 경인양행

대상

대상
대상

동사는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0년 상장하고 동사와 연결회사는 식품사업부문, 소재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제품의 주요고객은 음식료품 제조업체, 음식료소비자입니다.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햇살담은간장' 등을, '종가집'을 중심으로 김치류 및 두부 등의 신선식품을 생산, 판매합니다.

대한제당

대한제당
대한제당

동사는 1956년 설립되어 196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TS개발, 공주개발(주) 등 13개사가 있으며 동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식품부문, 사료부문, 축산유통부문, 기타부문이 있습니다.

40년 이상 사료제조 노하우와 축산선진국과 기술제휴(네델란드, 프랑스, 영국 등)를 통해 고품질 사료를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보락

보락
보락

동사는 1959년 설립하여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1989년 상장하고 동사는 상품의 매출과 기타(임가공 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타지역 및 해외 사업장을 두고 있지 않으므로 내수 및 수출의 매출은 국내 단일 사업장에 귀속되었습니다.

식품첨가물 산업의 제조업체들은 거의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지만, 당사는 향료 및 첨가물을 제조함. 소비자의 기호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가장 큰 경쟁요소입니다.

삼양사

삼양사
삼양사

동사는 2011년 삼양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식품부문과 화학부문으로 구성되고 식품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유지, 전분당 등이 있으며,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등이 있습니다.

구매, 생산, 판매 및 사후관리에 이르는 TOTAL 마케팅활동을 강화하여 신규사업 진출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하여 다양한 수익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으며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
경인양행

1977년 10월 설립되어 199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동사는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인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추진 중입니다.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