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듐 관련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바나듐 관련주 대장주 TOP5

by №㏇㏘㈜℡ 2021. 6. 24.

바나듐 관련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바나듐 관련주란?

바나듐이란 양극이나 음극 전해질을 사용하는 바나듐 레독스 흐름 전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나듐 전지는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없어 충전한 뒤에 방전이 없이 약 20년까지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전지입니다. 이 전지의 재료가 되는 바나듐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바나듐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듐 관련주 대장주 TOP5

- EG

- KC그린홀딩스

-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

- KC코트렐

EG

EG
EG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함.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으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199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후, 2010년 회사분할을 통해 제조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여 지주회사 전환하고 대기오염방지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소), 친환경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회사에 속해 있는 기업집단으로는 KC코트렐㈜, 놀텍코리아㈜, KC에어필터텍㈜, 유양기술㈜, 케이씨써멀㈜ 등 국내 25개사, 해외 29개사를 보유 중입니다.

유니온

유니온
유니온

동사는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폐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의 신소재분야로 연구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 중입니다.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KC코트렐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이며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