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대표주(생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반도체 대표주(생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by №㏇㏘㈜℡ 2021. 5. 4.

반도체 대표주(생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하면 몇몇 기업들이 생각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라고 해도 될 만큼 엄청난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반도체 생산과 관련된 주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기업이 관련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반도체 대표주(생산) 관련주란?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 비메모리, 주문형반도체를 제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반도체 생산업체들이 있습니다. IT경기와 밀접한 상관성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업체들의 설비투자와 분기 실적이 반도체 장비/소재업체들의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기업이 이곳에 속해있으며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대표주(생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K그룹 계열의 세계적인 메모리 반도체 전문 제조업체로 주력 생산제품은 DRAM과 낸드플래시 및 MCP(Multi-chip Package)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생산하며 2007년부터는 시스템 LSI 분야인 CIS(CMOS Image Sensor) 사업에 재진출하여 종합 반도체 회사로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시,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 출하고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됐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전자 기업으로 주력사업인 플래시메모리와 D램이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B하이텍

DB하이텍
DB하이텍

DB그룹 계열의 시스템 반도체 전문업체로 주요 사업으로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 중이며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B그룹의 주요계열사인 동사는 1953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