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 2021. 12. 25.

보스웰리아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 몸 건강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한번쯤 들어보신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관절 건강을 위한 분들이 섭취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해서 먹을 수 있으며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면 보다 더 좋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의 고산지대에서 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 세라타나무(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것입니다. 유향나무 한 그루당 2년에 한번 500g 정도 보스웰리아 원료를 추출할 수 있어서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 전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식품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크림이나 팩, 파스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각각 통증 완화나 혈액 순환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성분중 보스웰릭산은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테르텐 성분은 신체활동을 높이고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통증 완화

보스웰리아는 관절과 연골 기능을 보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은 관절에 발생한 염증으로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이 염증을 가라 앉히면서 통증 완화를 해주고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의 생성 촉진 및 생존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관절염 환자에게 효과를 보입니다.

면역력 증진

보스웰리아의 함유된 하안화 물질을 통해서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 증진을 통해서 만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심혈관 질환 예빵, 호흡기 질환 개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는 경우 먹어서는 안되며 연령 제한 없이 섭취할 수 있으나 산모나 어린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하고 있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영유아 등은 가급적으로 섭취를 피하는 것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건강기능식품을 먹을 때는 올바르게 먹고 섭취량을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약처에서는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하루 권장량을 1,000mg으로 준수해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 식품으로 구매할 경우 알약으로 된 제품일 겁니다. 제품의 명시된 하루 권장량을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에 함유된 성분에 따라 1정이나 2정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말

분말로 먹어야 한다면 약 1~2 티스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분말만 먹는 것이 힘들다면 유산균과 먹거나 좋아하는 음식에 뿌려 먹는 방법을 통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균 30알 정도가 1일 섭취량이며 제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 제품의 권장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물

원물로 먹을 때는 물 1L에 원물 4g을 담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은 권장드리나 과도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 섭취 후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 경우라면 즉시 섭취를 멈춰야 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먹어야 한다면 꾸준하게 먹길 바라며 효과가 잘 나타나길 빕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