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by №㏇㏘㈜℡ 2021. 12. 28.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겨울방학이 다가오는 기간에는 취업준비생, 졸업생 등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변신을 꿈꿉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있고 운동을 하거나 성형수술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하는 성형 수술인 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 비용도 중요하지만 회복기간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쌍꺼풀 수술한 후 회복기간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전후 정도 걸립니다. 눈에 드는 붓기나 멍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도 있지만 환자의 특성과 수술 방식, 디자인 등의 영향을 받아서 달리지기도 합니다. 각 내용을 확인하면서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요인

환자의 특성

환자별로 눈의 모양과 눈꺼풀의 두께 등 다양한 것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령, 성별에 따라 회복력, 붓기도 달라지기 때문에 어릴수록 비교적 회복력이 좋고 남성보다는 여성이 붓기가 덜합니다.

수술 방식

쌍꺼풀 수술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눠집니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해서 수술하는 방식이며 매몰법은 바늘과 봉합사를 이용해서 진행합니다. 당연히 절개하는 것보다 매몰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쌍꺼풀 디자인

쌍꺼풀을 얼마나 크게 하느냐에 따라 회복기간이 달라집니다. 쌍꺼풀을 크게 만들기 위해서 큰 디자인을 하는 경우라면 회복기간이 길어집니다.

수술 후 관리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쌍꺼풀 수술 후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부위에 물이 들어간다거나 통증을 유발할 정도의 충격은 당연히 발생하면 안 되며 수술 후부터 1~2일은 냉찜질을 하고 이후부터는 온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기 빼는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쌍꺼풀 수술 주의사항

쌍커풀 수술을 하고 나서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은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수술을 하고 난 뒤에는 마취가 풀리면서 상처에서 피가 날 수 있습니다. 눈이 안 떠질 정도로 피가 나거나 눈이 붓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서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 수술 후 세안 실밥을 뽑기 전에는 물수건을 통해서 수술 부위를 닦는 것이 좋고 실밥을 뽑은 후부터는 물과 유아 비누를 이용해서 살살 닦는 것이 좋습니다. 실밥이 있는 경우 물이 상처에 닿으면 닦은 뒤 건조해야 하며 수술 후 완치 전까지 눈 화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후 음주에 대해 정해진 것은 없지만 수술한 뒤 3일 정도는 금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떤 것을 통해 영향을 받는지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도 알아봤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신의 외모를 위해서 수술하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