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 확인법 자가진단으로 확인
본문 바로가기
정보

M자 탈모 확인법 자가진단으로 확인

by №㏇㏘㈜℡ 2021. 12. 29.

탈모는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 중 하나일 겁니다. 단순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외모에 대해 신경 쓰는 분들도 걱정을 하게 됩니다. 요즘은 나이가 든 사람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심을 가지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M자 탈모 확인법과 자가진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자 탈모 확인법
M자 탈모 확인법

M자 탈모 확인법

M자 탈모는 머리의 앞쪽에 탈모가 진행되는 것으로 이마가 넓어지면서 M자 탈모가 생기는 겁니다.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며 유전적인 원인, 환경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환경적인 원인은 스트레스, 질병, 영양실조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 머리가 빠지는 것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가진단법을 통해서 탈모 확인이 가능합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 두피에 비듬이 생긴다.

- 머리카락에 기름이 자주 낀다.

-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

-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 두피가 자주 가렵다.

- 자고 일어나면 베개에 머리카락이 빠진다.

- 이마가 조금씩 넓어진다.

-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지 않는 샴푸를 이용한다.

- 매일 머리카락에 왁스나 스프레이 등을 사용한다.

- 월 1회 이상 염색이나 펌을 한다.

- 머리를 항상 같은 방향으로 묶는다.

 

위 내용을 확인하고 하나당 점수를 매겨서 자신의 단계를 확인하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 1단계 : 1~2점 - 탈모를 예방해야 합니다.

- 2단계 : 3~4점 - 탈모에 대해 관리가 필요합니다.

- 3단계 : 5~8점 - 탈모 초기,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4단계 : 8점 이상 - 탈모 중기로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탈모 예방법

탈모는 우리들의 실생활에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중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녁에 머리를 감자

머리를 감을 때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으며 머리카락 대신 두피를 마사지하듯 감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은 다음에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습관 개선

1일 3식을 통해서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고 영양소 균형이 맞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되면 두피 혈행을 나쁘게 하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고 육류 역시 과도하게 먹으면 두피 건강에 해롭습니다.

두피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 구분해서 먹기

두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것은 두부, 검은 때, 치즈, 미역, 녹차, 꿀 등이 있으며 안 좋은 음식은 햄버거, 피자, 라면 등의 기름진 음식이나 사탕, 커피 등의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 등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M자 탈모와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끔 탈모 이야기를 하면 저도 탈모가 생긴 게 아닐까 생각할 때도 있지만 실제로 예방법을 잘 실천하면 탈모 발생을 미룰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자가진단을 확인한 뒤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갑자기 탈모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