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늘어지는 이유와 소음수술 전후 확인?
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음순 늘어지는 이유와 소음수술 전후 확인?

by №㏇㏘㈜℡ 2022. 1. 7.

소음순 늘어지는 이유 소음수술 전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여성의 성형은 현재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바깥으로 보이는 얼굴이나 가슴 등의 성형은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할 수 있지만 이번 글에서 알아볼 소음순에 대한 수술은 필요에 의해 고민하게 됩니다. 소음순에 이상이 있다면 성적인 문제나 자존감이 하락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음순이 늘어지는 이유와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소음순 늘어지는 이유

소음순 늘어지는 이유

소음순은 날개나 꽃잎 모양으로 비유되는 여성의 신체 중요부위로 대음순 안에 좌우 대칭으로 있는 한상의 주름을 의미합니다. 아래는 요도와 질 입구가 있고 위에는 음핵이 있으며 평소에는 닫혀있어 요도와 질 안에 세균이 들어가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외부의 자극이나 성생활로 인해 색이 변할 수도 있고 모양이 변할 수도 있지만 소음순은 사람의 얼굴처럼 모두 다 다르게 생겼고 좌우대칭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소음순이 늘어지는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생활습관으로 인해 변화가 되기도 하고 염증으로 인할 수도 있습니다.

 

- 꽉 끼는 하의나 작은 속옷을 자주 입는 경우

- 소음순을 자주 긁거나 염증 등이 생겼을 대 손으로 만지는 경우

- 콘딜로마 같은 성기 사마귀를 방치한 경우

위와 같은 내용 외에도 자전거나 승마를 하는 것도 소음순에 영향을 줍니다.

소음순 이상 체크리스트

소음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체크리스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정상적으로 소음순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 밀착되는 바지를 자주 입거나 의자에 오래 앉을 때 불쾌하게 닿는 경우

- 소음순이 서로 붙어 방광염, 질염이 종종 발생하는 경우

- 성관계 시 소음순이 질 속으로 말려 들어가는 경우

- 비대한 소음순이 요도를 덮어 배뇨 시에 한쪽으로 흐르는 경우

- 검게 착색된 소음순으로 위축감을 느낀 경우

- 소음순이 클리토리스를 덮어 성감이 위축되는 경우

※ 소음순의 모양이 만족하지 못한 경우 연인이나 배우자에게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음 수술 전후

소음순 수술의 비용은 150~200만 원 정도이며 수술 방법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요즘은 디자인 후 레이저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혈관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소음 수술 주의사항

수술 전에 미리 복용 중인 약이나 질환이 있는 경우 상담 시 알려줘야 하고 음주나 흡연을 자제해야 합니다. 수술을 한 뒤 다음날부터 일생생활을 시작할 수 있지만 성생활이나 목욕을 한 달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수술 부위를 습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냉찜질을 해야 하며 복용할 약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순 Q&A

소음순 성형은 필요한가?

모든 여성의 소음순은 모두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지나갈 수도 있지만 비대나 비대칭, 착생 등의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감 향상이나 미용 등을 의해서 수술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술 후 성관계는 어떻게 될까?

소음순 비대나 비대칭으로 인해 소음순이 말려들어가서 성적 자극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 소음순 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성관계가 가능합니다.

나이가 들면 소음순이 늘어지나?

어린 시절 핑크색의 초승달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사춘기가 지나며 호르몬 자극이나 성관계, 마찰 등으로 인해 검게 침착되고 모양이 커지거나 늘어지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는 소음순 늘어지는 이유와 소음 수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별것 아니라고 넘어갈 수 있는 일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입니다. 수술에 관심이 있다면 한 병원만 찾을 것이 아니라 여러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