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밥솥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by №㏇㏘㈜℡ 2021. 5. 20.

밥솥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많은 분들이 집마다 밥솥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4인 가족 규모 외에도 1인 가구, 2인 가구의 크기가 다양한 밥솥이 있습니다.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이 되는 우리나라 밥솥이 어떤 기업과 관련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밥솥 관련주란?

밥솥은 전기밥솥, 주물밥솥 등이 있으며, 1인 가구의 증가 및 요식업의 발달 등으로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제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밥솥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중FTA 타결로 중국 관련 매출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구별로 밥솥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술과 기업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 밥솥 관련주이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밥솥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PN풍년

PN풍년
PN풍년

주방용품 제조업체. 압력솥 생산, 판매 및 OEM에 의한 냄비, 프라이팬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소형가전 사업도 영위하고 주력 품목인 압력솥류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주요 사업부로는 알미늄,스텐레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미늄 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사는 1954년 5월 1일에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된 후 1995년 1월 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으며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 요소로써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입니다.

쿠쿠홀딩스

쿠쿠홀딩스
쿠쿠홀딩스

전기밥솥 등 가전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쿠쿠전자 설립. 쿠쿠전자는 100% 자회사로 국내 전기밥솥업계 1위업체로 자체브랜드인 쿠쿠(CUCKOO)를 보유중이며, 주요 제품은 IH압력밥솥, 열판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등이며 동사는 2007년 전기밥솥(전기압력밥솥) 품목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으며, 현재까지(13년 연속)도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1978년 11월 15일 설립되었고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2018년 1월 유가증권시장에 변경상장, 동사와 쿠첸이 국내 전기밥솥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점,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약 70%로 압도적 우위에 있습니다.

윌링스

윌링스
윌링스

전력변환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너지) 전문업체로 유도가열 방식 전기압력밥솥에 내장되는 보드인 유도가열 인버터 사업도 영위하고 신재생에너지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분야는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과 EPC사업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ESS(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등 전력변환장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에서 제작하는 제품은 멀티스트링타입 인버터로, 인버터 고장시 전체 시스템이 작동하지 못하는 센트럴타입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개발하여 보급합니다.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

비메모리 반도체 중 주로 가전/전기 제품에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업체로 쿠쿠전자 등 밥솥 회사에 MCU 부품을 공급 중이며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해외업체에 공급 중임. 초저전력 MCU , 고성능 아날로그 IP 측정 MCU, 반영구 초전력 MCU 등 신제품 개발에 주력합니다.

신일전자

신일전자
신일전자

밥통/밥솥 등을 생산/판매하는 소형가전 전문 제조업체로 주요제품으로 신일미니밥솥, 전기밥솥, 대형전기밥솥 등이며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당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69.5%, 9.9%, 2.7%, 17.9%를 차지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